코로나19 이후, 건강관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은 설문조사의 통계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지난 9월 18일 ‘알바천국’이 개인회원 82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코로나19 이후 건강 관리’ 조사 결과에 따르면, 2명 중 1명(52.1%)이 올해 초와 비교해 체중이 늘었다고 답했으며, 체중 감량을 위해 약 34.1%가 배달 음식을 줄이고, 약 28.5%가 다이어트 식단을 도입했다고 응답했다.
이처럼 건강관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상에서 간단하게 먹으며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명 '이너뷰티 스낵'이 주목되고 있다. 일상에서 즐기는 음료, 간식에 비타민C, 콜라겐 등의 영양성분을 더해 맛있게 먹으며 영양도 챙길 수 있게 했다.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일부러 건강식품을 챙겨 먹는 것이 번거로운 사람들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돌(Dole)코리아는 최근 과일발효초를 활용해 시원하고 상큼한 즐길 수 있는 초음료, ‘과담초’ 2종을 선보였다. 돌(Dole)사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스위티오 파인애플’을 장기간 발효시켜 만든 과일발효초를 베이스로 활용해 새콤달콤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과담초’는 과일발효초와 과일농축액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신맛에 약하거나 처음 초음료를 접하는 사람들도 호불호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비타민C 함유량을 높여 1팩만 마셔도 비타민C 하루 권장량 100%(100mg)를 채울 수 있으며, 설탕대신 과일농축액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해 영양적인 측면도 고려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콜라겐과 비타민C가 함유된 ‘데일리C 석류콜라겐500’을 선보였다. 본 제품은 피부 관리를 위해 먹는 콜라겐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가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이너뷰티(inner beauty) 시장에 주목해 선보인 제품이다. 새콤달콤한 석류 과즙에 피쉬콜라겐 500mg, 일일 권장량 100%에 해당하는 비타민C 100mg이 함유돼 있다. 탄산을 더해 상큼한 맛과 청량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남양유업은 건강과 뷰티에 관심이 많은 20·30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맛있는 두유GT 17차 깔끔한 말차맛’을 출시했다. 본 제품은 기존의 ‘맛있는 두유GT’와 ‘17차’를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으로, 고소한 두유 베이스에 제주산 가루녹차와 17가지 차를 넣어 깔끔함까지 살린 ‘영프리미엄’ 말차맛 두유이다. 청정자연 제주에서 재배된 가루녹차와 약콩, 보리, 율무 등 17가지 차를 첨가하였으며 최근 면역력 증대 및 다이어트 소재로 주목 받고 있는 ‘녹차 유래 카테킨’을 함유하였다.
일동후디스의 헬스&웰빙 발효유 전문 브랜드 라이프는 특허 유산균에 건강 성분을 더한 신제품 ‘라이프 콜라겐 요거트 1000’ 2종을 선보였다. 본 제품은 젊음과 건강을 채우는 콜라겐 건강미 발효유로 피부 및 노화 관리에 관심 많은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다. 콜라겐은 건강기능식품에 준하는 저분자 피쉬 콜라겐 1000mg (한 병 기준)이 함유돼 있고, 비타민C, 비오틴과 함께 특허유산균 3종을 포함 1000억개의 유산균이 들어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