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단장한 거래소 페이지는 검색창, 관심 종목, 보유 종목, 정렬, 뱃지 등 5가지 기능이 추가됐다.
검색창 기능은 각 마켓에 상장된 코인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토큰명 또는 심볼명을 입력하면 된다. 관심 종목은 즐겨찾기 기능으로 평소 주의 깊게 살펴본 코인들을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보유 종목은 고객이 보유한 가상자산을 리스트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정렬 기능은 코인명, 시세, 변동률, 금일 거래액 등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정렬해 코인 현황에 대해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상자산의 상태를 알려줄 수 있는 뱃지 기능은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하도록 코인명 우측에 디파이(DeFi)(D), 신규 상장(N), 투자 유의 종목(!), 이벤트(E), 핫이슈(H) 등 5개의 아이콘이 노출된다.
이 외에도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거래 페이지 내 코인 종목 리스트 탭 색상 및 폰트는 신뢰감을 주는 색감을 선택했으며 깔끔한 폰트로 가독성을 높이고 통일감을 형성했다.
오세경 플라이빗 마케팅 총괄 이사(CMO)는 “고객이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이 지속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웹사이트 개선하는 것과 동시에 다양하고 투명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라이빗은 지난 29일 탈중앙화 디파이(DeFi) 플랫폼인 리오디파이(RioDeFi)를 국내 최초로 원화(KRW)마켓에 공식 상장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