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불닭 시리즈’의 인기는 코로나19로 인한 집콕족의 증가와 스트레스를 매운맛으로 풀어보려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부합되면서 인기를 끈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이번 불닭 시리즈는 출시 후 예상보다 급증한 판매량으로 인해 일부 매장에서 재료가 조기 소진돼 메뉴가 일시 품절되기도 했다.
‘불닭 시리즈’는 기존 스쿨푸드 인기 메뉴에 삼양식품 불닭소스의 화끈한 매운맛을 더해 ‘불닭 모짜렐라 스팸 계란마리’와 ‘불닭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 2종으로 지난달 말 출시 된 메뉴다.
한편, 프리미엄 분식 브랜드 스쿨푸드의 ‘불닭 시리즈’ 2종은 전국 스쿨푸드 매장과 스쿨푸드 딜리버리 매장에서 포장 및 배달로 구매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