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SQ8 TDI.(사진=아우디 코리아)
이미지 확대보기‘더 뉴 아우디 SQ8 TDI’는 4.0 V8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91.77kg.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4.8초, 최고 속도는 250km/h(안전제한속도)이며, 복합연비는 8.5km/l(도심 7.7km/l·고속도로 9.6km/l)이다. 또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시스템이 함께 결합된다.
여기에 아우디의 혁신 기술이 집약된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Dynamic all-wheel steering)’ 기능을 탑재해 스티어링의 움직임을 최적의 휠 각도로 만들어주어 다이내믹한 조향에도 흔들림 없는 안정감과 향상된 핸들링을 제공한다. 또 주행 상황과 운전자의 선호도에 따라 지상고를 최대 90mm까지 조절가능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스포츠(Adaptive air suspension sports)’, 최상의 트랙션과 우수한 핸들링을 자랑하는 ‘스포츠 디퍼렌셜(Sports differential)’을 탑재했다.
외관은 아우디 최신 디자인 언어와 기술력이 반영된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움을 자랑한다.
차량 전면 그릴과 차량 후면에 SQ8 뱃지를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팔각형 싱글프레임 그릴, 루프레일, 전후방 범퍼, 윈도우 및 사이드 몰딩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했다. 또 폴딩 및 열선, 눈부심 방지와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전동식 사이드 미러는 알루미늄으로 마감해 S모델의 특징을 드러내준다.
아울러 파노라믹 선루프와 듀얼 트윈 배기파이프, 블랙 범퍼 및 디퓨저, 22인치 5-더블 스포크 V 스타일 휠이 강인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및 ‘LED 테일라이트’는 높은 시인성으로 더 안전한 주행을 돕고,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와 안전성을 자랑한다. 이밖에도 하이빔 어시스트, 헤드라이트 워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 뒷좌석 선셰이드 등을 적용했다.
‘더 뉴 아우디 SQ8 TDI’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 1억3699만3000원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