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스마트케어 모바일 앱 화면.(사진=SK렌터카)
이미지 확대보기SK렌터카에 따르면 ‘스마트케어’는 장기렌터카 고객에게 기본 제공되는 서비스 앱으로 렌터카 계약 정보, 정비 등 차량 관리, 안전·경제운전 안내 및 방문 세차 등 제휴 서비스까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차량에 설치된 전용 IoT단말기(OBDII : On Board Diagnosis)를 통해 차량 상태, 주행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커넥티드 기술로 고객 편의를 돕고, 안전 운전, 연비 운전 습관을 유도해 사고 예방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방문 정비 서비스 ▲소모품 교환 시기 안내 ▲차량 유지비 종합 리포트 ▲사고 접수 ▲주·정차 단속 구역 안내 ▲주차 중 충격 알림 ▲주차장 안내 ▲차량 위치 인근 협력 정비 업체 안내 ▲방문 세차 등 자동차 생활 전반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렌털 후 차량관리에 소요되는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는 과태료 조회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스마트케어는 SK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슬기로운 운전 생활을 제공하는 가이드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향후 고객 편의를 돕는 다양한 서비스와 사회적 가치 제고를 도모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