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살롱위크 2차얼리버드 이미지.(사진=오토살롱위크 사무국)
이미지 확대보기2020 오토살롱위크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개최 일정이 연기됨에 따라 참관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총 두 차례로 진행하고 있다. 앞서 지난 8일 1차 티켓 판매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으며, 2차 얼리버드 티켓은 9일부터 12월 6일까지 20% 할인된 금액으로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번 오토살롱위크는 2003년 개최 이래 처음으로 ‘윈터 에디션(Winter Edition)’ 컨셉으로 진행된다. 자동차 애프터마켓 산업 전반의 용품 및 서비스 전시뿐만 아니라 자동차 월동용품 등 겨울 관련 품목을 강화했다. 특히 차박∙캠핑 등 최근 주목받는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신제품 런칭쇼, 시승식, 체험존, 각종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또 코로나 19로 위축된 자동차 부품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자동차 부품을 5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는 ‘상생형 대규모 소비 촉진 행사’도 진행한다.
이밖에 오토살롱위크는 안전하고 쾌적한 전시 환경을 위해 공동 방역을 세워 전시장을 관리하고, 전시장 입장부터 거리 두기, 발열체크 등 안전 관람 정책을 철저히 마련해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2020 오토살롱위크는 오는 12월 10일~13일 개최한다.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서울메쎄, ㈜킨텍스가 주관하는 행사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