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후 배달매출 늘었다

기사입력:2020-12-09 08:32: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25가 이달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카카오톡 주문하기’ 실적을 살펴본 결과, 전국 5000점으로 서비스가 본격화된 직후인 11월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대비, 매출과 주문건수가 각각 71.3%, 74.7% 늘었다.

이와 함께 정부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하기로 발표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서비스는 전주 같은 기간(11/29~12/1)대비 매출이 122.9%, 주문건수가 129.5% 증가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GS25는 연말까지 적용되는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상향조치에 따라 일상생활 속 각종 시설의 이용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외부활동을 자제하려는 고객들의 생필품 구매수요가 편의점 배달서비스로 몰리며 관련 실적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풀이했다.
또한 국내 최대의 모바일 플랫폼 카카오톡을 통한 간편하고 손쉬운 주문시스템이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이며 시너지를 낸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카카오톡 주문하기 채널을 친구 추가한 고객은 약 374만명, 카카오톡의 월간 이용자는 4579만명에 달한다.

이에 GS25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대면 장보기를 꺼리고 쇼핑에 불편함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이달 8일부터 21일까지 ▲농심)신라면(봉지)번들 ▲서울우유1L ▲템포)슈퍼10입 ▲광동)제주삼다수2L ▲롯데)칠성사이다(캔/페트) ▲바삭후라이드치킨 등 생활밀착형 상품을 각 한정수량 1000개에서 1500개까지 100원에 선보이는 파격딜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상품은 매일 오전 12시부터 ‘카카오톡 주문하기’ 채널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고, ‘100원딜 쿠폰’을 다운받아 주문 시 적용하면 할인가 1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또, 8일부터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이용한 고객에게는 GS25의 삼각김밥 캐릭터 ‘삼김이와 친구들’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있다. 3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되고 소진 시 종료된다.
이번 삼김이 이모티콘에는 2021년을 맞이하고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삼김이와, 우딜(우리동네딜리버리)로 용돈벌이에 나선 삼김이, 마스크를 쓰고 GS25를 이용하는 삼김이 등 코로나19 시대에 편의점을 이용하는 재치 있는 모습과 상황이 담겨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GS25는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 발맞춰 고객들의 가장 가까운 근거리 소매플랫폼으로서 편리하고 합리적인 방법을 제공해 생필품의 구매 편의를 높이는 한편, 일상 속 작은 즐거움과 행복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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