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맨’는 생활 편의 서비스 플랫폼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고객과 업무를 대신 수행하는 헬퍼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주는 비대면 매칭 애플리케이션이다. 애니맨 고객은 앱을 통해 사람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 영역의 서비스를 자유롭게 요청할 수 있다. 배달, 청소, 조립, 설치, 심부름 등 동일한 서비스라도 견적 입찰 방식으로 합리적인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고, 헬퍼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본 협약을 통해 ‘애니맨’에서 사용자 및 헬퍼들은 서비스에 사용되는 기축통화로 엠페이(M.PAY)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엠페이는 가상자산 미콘캐시의 결제서비스로 ‘애니맨’의 6만 헬퍼와 30만회원을 흡수하여 미콘캐시의 대량 유저유입과 생태계를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본 협약을 시작으로 미콘캐시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 플랫폼 등의 기존 서비스들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실생활에 사용가능한 가상자산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애니맨은 엠페이 연동을 통해 엠페이와 연계된 모든 가상자산의 엄청난 회원들을 단번에 강력한 소비층으로 유입시킬 수 있어 애니맨의 회원확보 및 성장세를 끌어 올려 상당한 규모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진가영 로이슈(lawissue) 기자 news@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