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랙스 SGE 1.4 가솔린 터보 엔진 모델.(사진=한국지엠)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트랙스는 기존 1.4리터 FAM0 터보 엔진에서 1.4리터 SGE 직분사 터보 엔진으로 업그레이드됐다.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 기술이 적용된 이 엔진은 최고출력 155마력, 최대토크 24.5kg.m으로 2.0리터 자연흡기 엔진에 버금가는 성능을 갖췄다.
여기에 제3종 저공해차 인증을 처음으로 획득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공영주차장 할인 등 각종 혜택은 물론 가솔린 터보 엔진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누리는 동시에 친환경 소비까지 실현할 수 있게 됐다. 또 연료캡을 열고 닫는 번거로움 없이 주유가 가능한 ‘캡리스 퓨얼 시스템(Capless Fuel System)’을 새롭게 적용, 편리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기존 상위 트림에 기본 적용했던 7인치 컬러 터치 디스플레이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듀얼 USB포트, 3.5인치 TFT LCD 클러스터 등 인기 편의사양들을 전 트림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고, 기존 Premier 트림에서 옵션 사양으로 제공하던 세이프티 패키지1(사각지대경고 및 후측방경고 시스템) 역시 해당 트림에는 기본사양이다.
이밖에 차량 외관에는 세련미를 더해주는 쉐보레 블랙 보타이와 터보 뱃지를 전 트림에 공통적으로 채택했으며, 신규 18인치 블랙 알로이 휠을 전 트림에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판매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인하 적용 ▲LS 디럭스 1885만원 ▲LT 2091만원 ▲LT 코어 2170만원 ▲프리미어 2298만원 ▲레드라인 LT 코어 2205만원 ▲레드라인 프리미어 2330만원이다.
쉐보레 관계자는 “폭넓은 상품성 개선에도 사양가치 대비 가격 인상폭은 54만~64만원 선으로 최소화하며 소비자들의 가심비 공략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