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의료 정보 플랫폼 ‘후다닥(WHODADOC)’의 회원 가입자 수가 5만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후다닥’은 일동제약이 지난해 오픈한 ‘의료 전문 포털’ ·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의료, 의약, 건강 분야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후다닥 서비스는 의사 등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후다닥 의사’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후다닥 건강’으로 이원화해 운영하고 있다.
‘후다닥 의사’의 경우 약 1만 2천 명의 회원을 확보, 의료인들의 진료 및 연구 활동에 필요한 학술 등 전문 정보는 물론, 법무, 세무, 노무, 보험심사 등 병·의원 운영에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후다닥 건강’은 의료 소비자인 일반인을 위한 채널로, 현재 약 3만 8천 명의 회원이 가입돼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비대면·온라인 소통의 확대 추세에 발 빠르게 대응하면서 양질의 정보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회원수 확대로 이어졌다”며,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