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는 2021년 10월 경기도 광명에 오픈 예정인 쇼핑몰을 ‘AK플라자 광명점’으로 오픈하는 것을 시작으로 브랜드 통일화에 본격 착수한다. 기존 운영 중인 AK& ▲홍대 ▲기흥 ▲세종 지점은 2022년 초까지 모두 AK플라자로 브랜드명을 전환할 계획이다. 또한, 2022년 5월 경기도 금정에 오픈 예정인 쇼핑몰도 ‘AK플라자 금정점’으로 오픈한다.
AK플라자의 이번 BI 일원화 결정은 고객 지향 관점에서 출발했다. BI 일원화를 계기로 AK플라자 백화점 부문의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쇼핑몰 영역까지 확대하고 마케팅 역량을 집중 강화하여 고객들의 삶의 가치를 향상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AK플라자는 고객에게 일상의 특별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프리미엄(Daily Premium)’을 주요 가치로 제시하고, AK플라자 유통 전 영역에서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데일리 프리미엄’은 AK플라자의 2021년 핵심 슬로건으로 AK플라자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3가지 주요 메시지인 ▲고객의 다양한 취향 존중 및 경험 확대 ▲서비스 본질 집중 ▲환경 및 지역상생 활동 강화를 통해 쇼핑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뿐만 아니라, AK플라자는 ‘리턴 투 그린(Return to Green) 캠페인’을 전개하며 환경 및 지역상생 활동 강화를 통해 다양한 모습의 ‘데일리 프리미엄’을 선보이고 있다. ‘리턴 투 그린 캠페인’은 2018년부터 시작된 AK플라자의 친환경 캠페인으로 2019년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에 ‘애경숲’을 조성하며 캠페인 활동을 본격 확장하고 있다. AK플라자는 앞으로 주요 지점 지역의 초등학교와 연계하여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교실 숲’ 조성 등을 통해 관련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AK플라자 김재천 대표는 “이번 AK플라자의 BI 일원화는 단순한 브랜드명의 통일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브랜드 강화를 통해 유통업계에서 AK플라자의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라며, “AK플라자가 기존 운영해 오고 있는 백화점 사업 영역도 지속 발전시켜 더 많은 고객의 삶에 ‘데일리 프리미엄’의 가치를 선사 하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