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은 기업의 재무적 성과만을 판단하던 전통적 가치와는 달리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와 같은 비재무적 요소를 경영에 반영하는 것을 말한다. 현재 ESG는 기업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다.
총 4부로 구성된 본 과정은 ESG 확산과 환경경영 전략’이라는 주제 아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과제, 사례, 전략’ 등 ESG 경영에 관한 다양한 내용이 수록되었다. 보령제약은 이번 콘텐츠 제작을 위해 환경경영 전문가인 ‘포스코경영연구원 안윤기 상무’를 강사로 초빙하였다.
특히, 현재 ‘ESG 이러닝 콘텐츠’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보령제약이 직접 ESG 강좌 개발에 나섰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ESG 관련 논의와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데 반해, 외부에 보급된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찾아보기 힘든 실정이다.
ESG 교육 분야에 대한 보령제약의 적극적 투자는 ‘사내 구성원 모두의 인식 제고 없이는 ESG 경영의 근본적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는 판단 아래 이루어졌다. ‘공존 공영’이라는 보령제약의 기업 이념이 ‘ESG 경영 취지’와 맞닿아있는 점 역시 ESG 교육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게 된 계기다.
보령제약은 이번 교육 콘텐츠 개발 및 보급 이외에도 지난 5월에 ESG 전담 파트를 신설하는 등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제약은 앞으로도 ESG 경영을 바탕으로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