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아우디 S4 TFSI.(사진=아우디코리아)
이미지 확대보기아우디코리아(사장 제프 매너링)는 오는 21일부터 아우디의 고성능 준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S4 TFSI’를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우디코리아에 따르면 ‘더 뉴 아우디 S4 TFSI’는 3.0L V6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354마력, 최대토크 50.99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가 맞물린다. 최고속도는 250km/h(안전제한 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4.7초가 소요된다. 복합연비는 9.9km/l(도심 8.6km/l, 고속도로 12.3km/l)이고,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운전자가 원하는 주행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여기에 차량과 휠에 장착된 센서들을 이용해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조절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 ‘S 스포츠 서스펜션(S Sports suspension system with electronic damper control)’과 ‘다이내믹 스티어링(Dynamic Steering)’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이와 함께 차선을 유지해 주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와 상황에 따라 브레이크 요동을 통해 긴급 경고를 하고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등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해 안전하고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또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를 돕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차량 전후방 및 측면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360°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후면 혹은 평행 주차 시 스티어링 휠을 자동으로 조향 해주는 ‘파크 어시스트’가 적용된다.
이밖에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사운드 시스템’(16채널, 19 스피커, 755와트), 무선 충전,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차량 제어, 긴급통화/긴급출동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하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 등도 탑재된다.
‘더 뉴 아우디 S4 TFSI’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 8008만2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