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부산동부고용노동지청)
이미지 확대보기'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를 대상으로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등에 일경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직장 적응 능력 및 취업역량을 향상시켜 취업 가능성을 제고하는 취업지원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체험형’과 ‘인턴형’으로 구분된다.
* (체험형) 취업역량‧구직의욕 고취가 필요한 자에게 단기간(30일이내) 동안 '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참여수당 2.1만원×최대 30일)
* (인턴형) 상대적으로 취업역량이 있는 자에 대해 최대 3개월간 실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기업과 근로계약 후 월급 × 최대 3개월)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일경험 프로그램 체험형 참여자들에게 1일 4시간씩 한 달간 백화점 내 다양한 업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문영주 부산동부고용복지 플러스센터장은 “이번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의 일경험 프로그램 참여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의 구직의욕 고취와 다양한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취업 취약계층의 취업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일경험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5인 이상 기업은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또는 부산동부고용복지+센터에서 직접 참여 신청할 수 있다. 단 벤처기업, 지식서비스산업, 문화컨텐츠산업 등은 1인 이상 5인 미만 가능하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