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카카오톡 활용 ‘디지털 원패스 시스템’ 적용

기사입력:2021-07-15 10:25:35
대우건설은 업계 최초로 견본주택에 카카오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원패스 시스템‘을 적용했다.(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업계 최초로 견본주택에 카카오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원패스 시스템‘을 적용했다.(사진=대우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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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김형·정항기)이 코로나19 4차 대유행 확산에 따라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비대면 디지털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고 나섰다.

대우건설은 업계 최초로 견본주택에 카카오톡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원패스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객이 개인의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푸르지오’ 채널에서 견본주택 방문예약 신청을 하면 알림톡을 통해 견본주택 입장을 위한 개인별 QR코드를 발급받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고객은 해당 QR코드로 견본주택 방문등록과 문진표 작성, 분양상담 신청 등 견본주택을 둘러보기 위한 일련의 과정을 휴대폰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수기로 문서를 작성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으며, 직원들이 일일이 신분증을 확인하고 서류를 접수하는 등의 대면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대우건설은 이 시스템을 현재 대구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에 도입·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분양하는 단지에 확대·적용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대우건설은 지난해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챗봇서비스를 오픈해 분양부터 계약 후 중도금 납부, 입주 전 방문예약, 입주 후 AS신청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곧 선보일 챗봇2.0에서는 그동안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인공지능(AI)을 딥러닝(학습을 통해 판단력을 계속 강화하는 기술)시켜 똑똑한 챗봇 상담이 가능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더욱 가속화된 언택트 시대에 분양의 모든 절차를 디지털화하기 위한 여러 가지 다양한 서비스와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며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 서비스 확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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