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는 코로나 이후 타인과의 거리 두기가 가능한 캠핑이나 피크닉과 같은 야외 활동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야외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폴딩박스를 캠핑용품 전문 브랜드 MOZ와 함께 제작한 단독 상품을 판매하며, 보다 활동적인 야외 활동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카카오 바이크 이용권을 함께 제공하는 ‘무비크닉’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무비크닉’은 ‘무비’와 ‘피크닉’의 결합으로 자전거 야외활동인 ‘바이크닉’ 처럼 두가지 활동을 동시에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이벤트는 양사의 첫 협업 마케팅으로 실내(인도어)에서 이루어지는 대표 취미 활동인 영화관람 고객을 대상으로 야외(아웃도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영화관에서 오픈 스페이스로 이어지는 새로운 스타일의 동선을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MD 상품에는 영화관 대표 메뉴인 팝콘과 음료를 결합해, 영화관 내 취식금지의 아쉬움을 야외에서 달랠 수 있는 구성이 준비되어 있으며, 영화관 내에서 취식 가능한 음료만 결합한 구성도 이용이 가능하다. MD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천명에게는 카카오 바이크 할인권을 제공해 전기 자전거 체험의 기회도 선사하게 된다. 카카오 바이크는 전기 충전 방식으로 일반 자전거 대비 이동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오는 8월에 롯데시네마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