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드론 배송 서비스 프로젝트 추진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드론 물류 배송 솔루션∙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파블로항공(대표 김영준)’과 드론 배송 서비스 및 사업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파블로항공’은 롯데벤처스의 스타트업 펀드투자 우수기업으로 국내외에서 드론 등을 활용한 무인 모빌리티 기술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전도유망한 스타트업이다"라며 "무인 물류 통합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물류산업에 혁신을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하며, 무인 물류 시스템의 효율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육상, 공중, 해상에 있는 무인 모빌리티 시스템을 통합해 관제·운영·제어하는 소프트웨어 팜넷(PAMNet, Pablo Air Mobility Network)을 개발했다. 내년 4월에는 미 드론 스테이션 개발사 에바(EVA), 그리피스 국제 공항, 탈레스(THALES), 미 연방항공청(FAA), 미 항공우주국(NASA) 등이 주도하는 뉴욕 드론 배송 실증사업에 참여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븐일레븐과 파블로항공은 ‘파블로항공’이 개발한 드론 배송 시스템 및 드론 전용 스테이션 등 드론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배달 서비스 운영 모델 개발에 착수한다. 세븐일레븐은 연내 교외지역에 드론 배송 서비스 첫 번째 거점 점포를 오픈하고 테스트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지역 마을 주민과 주변 캠핑촌, 팬션 이용객 등이 주 대상으로 검토되고 있다. 파블로항공은 안정적인 드론 배송 서비스를 위해 미 드론 스테이션 개발사 에바(EVA)와 BMW 아메리카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드론 전용 스테이션을 세븐일레븐 점포에 설치할 예정이다.
◆신라스테이, ‘아트 투어’ 패키지 출시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2021 미술주간’을 맞아 ‘미술주간X신라스테이 미술여행’ 패키지를 선보인다.
‘미술주간X신라스테이 미술여행’ 패키지는 광화문과 해운대 두 곳에서 지역적 특색을 살린 콘셉트로 진행하는 것으로 깊어가는 가을 ‘아트 투어’로 힐링하고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신라스테이 광화문은 ‘뉴트로 뉴노멀’로 과거와 현재, 아날로그와 디지털 예술의 조화를 살펴볼 수 있는 아트 스팟으로 떠나는 도보 투어가 콘셉트다"라며 "패키지 고객들은 신라스테이 광화문에서 출발해 약 2시간 30분 동안 일민미술관, 갤러리 내일, 돈의문 박물관마을 등 다양한 공간에서 미술 전문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신라스테이 해운대는 ‘바다를 담은 예술’이라는 콘셉트의 아트 투어를 통해 현대 미술, 사진 작품 등 다채롭고 기발한 기획전을 접할 수 있는 조현화랑, 데이트갤러리, 갤러리 래 등 부산 지역의 다양한 갤러리를 방문해볼 수 있다"라며 "투어 후에는 5성급 호텔 수준의 침구와 침대, 고급 어메니티가 비치된 객실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다음 날 아침에 조식 뷔페가 제공된다"고 밝혔다.
패키지 구성은 △미술여행 도보 투어 이용권(2인) △객실(1박), △조식(2인), △신라스테이 X 댄싱스네일 에코백(1개), 얼리 체크인 오후(12시), △센시안 압박밴드 소프트슬리머(1개)로 구성됐다. 10월 17일까지 신라스테이 광화문, 해운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도보 투어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 또는 ‘2021 미술주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요기요 할인 프로모션 진행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10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3천 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할인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인기 메뉴인 ‘의성마늘떡보쌈’과 ‘의성마늘떡맵쌈’, 보쌈과 막국수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막국수+솜씨보쌈(소)’ 등 3종이다. 요기요에 접속해 해당 메뉴를 선택한 후 ‘요기서결제’를 진행하면 3천 원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요기요에 입점한 원할머니 보쌈족발 전 매장에서 진행되며 가맹점의 수익 증대를 위해 가맹점 부담금 없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