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스어묵티’ 9월 전월대비 판매량 57% 증가
분식 프랜차이즈 대표 죠스떡볶이가 지난 8월 출시한 ‘죠스어묵티 시즌3’가 9월에 전월대비 판매량이 57% 증가했다.
한편 죠스어묵티는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어묵 국물을 맛볼 수 있는 티백으로, 2017년 12월 시즌1을 시작으로, 2020년 1월 시즌2 그리고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시즌 3를 출시하게 되었다.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참여형 ESG 캠페인 제리(제대로 리사이클) 챌린지 진행
이번 리사이클 챌린지는 친환경 활동 인증 어플‘HERO8’를 다운로드하여 1일 1회 분리배출을 사진으로 인증해 참여 가능하다.
기간대비 참여일이 80% 이상 달성자에게는 제리 챌린지 기념 배지와 쓰레기가 나오지 않는 재활용 가능 제품 또는 폐기물로 잔류되어 쌓이지 않는 제품으로 구성된 제로 웨이스트 키트가 리워드로 제공될 예정이다.
◆GS샵, 협력사 상생 위한 양방향 ‘품질 서비스’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협력사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양방향 ‘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GS샵은 카카오톡 기반의 품질 정보 서비스인 ‘QA가이드봇(큐봇)’을 정식 오픈했다. GS샵 협력사라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상품 카테고리별 품질 검사 기준 및 법적 표시 사항, 시험 항목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관련 법규나 정책 변경 시 실시간으로 공유하기 때문에, 협력사에서 법규 개정사항에 대한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큰 장점이다. ‘QA가이드봇(큐봇)’’에서는 실시간 질의 응답을 진행할 수 있는 ‘QA 상담봇’ 서비스를 운영한다. 협력사의 다양한 궁금증은 ‘QA 상담봇’을 통하면, 1대 1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