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매출 절반이 30~40대에서 나와’ 外

기사입력:2021-10-26 17:58:0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매출 절반이 30~40대에서 나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올해(1/1~10/25) 그리팅의 연령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30대와 40대 고객 매출 신장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61.3%, 51.7% 신장했다고 26일 밝혔다. 같은 기간 20대 매출은 11.1% 증가했고, 50대 이상 고객 매출은 17.2% 늘었다.

그리팅 전체 매출에서 30·40대가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38.3%에서 올해 49.7%로 10.4%p 늘었다. 구매고객 두 명중 한 명은 30~40대 고객인 셈이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그리팅이 시중에 판매되는 간편식과 달리 프리미엄 식재료를 사용한데다, 영양소도 골고루 갖춰 가족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주부 고객들의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그리팅은 전문 연구원들이 설계한 최적의 영양소 비율을 바탕으로 ▲동물복지 인증 고기 ▲150여 가지의 영양 식재료 ▲직접 개발한 70여 종의 무첨가 소스 등 프리미엄 식재료를 활용해 만들었다. 국산 동물복지 돼지고기와 5년 숙성 어간장을 사용한 ‘동물복지 돼지고기 듬뿍 김치찌개’, 한우 사골과 재래된장, 국내산 무항생제 닭고기를 사용한 ‘마늘 대추 닭다리살구이’, 설탕·색소·MSG를 사용하지 않은 ‘3무(無) 짜장소스’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가정 간편식에 대한 인식이 과거와 달리 간단하고 저렴하게 한 끼보다 심리적 만족감이 높은 프리미엄급 상품을 선택하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식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프레스코 리조또’ 4종 출시

㈜오뚜기가 재료 본연의 맛과 진한 풍미를 더한 ‘프레스코 리조또’ 4종을 출시했다.

종류는 △베이컨 토마토 리조또 △트러플 크림 리조또 △치킨 로제 리조또 △콰트로 치즈 리조또 등 4가지로, 다양한 구성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제품 4종 모두 엄선된 재료를 사용해 풍부한 맛을 냈으며, 현미와 귀리 등의 곡물을 첨가해 다채로운 식감을 더했다. 또한, 아세설팜칼륨과 아스파탐, 네오탐 등 인공 감미료 무첨가로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베이컨 토마토 리조또’는 맛있게 매콤한 토마토소스에 베이컨과 올리브를 넣어 기본에 충실한 리조또 맛을 구현했으며, ‘트러플 크림 리조또’는 블랙 트러플의 진한 향을 담은 크림소스에 양송이버섯과 표고버섯을 넣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라며 "‘치킨 로제 리조또’는 크림과 토마토가 어우러진 로제소스에 담백한 국산 닭가슴살을, ‘콰트로 치즈 리조또’는 4가지 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보관 편의성을 고려해 상온 제품으로 개발됐으며, 조리법도 간편하다. 제품 상단을 일부 개봉한 뒤 전자레인지에 2분간 데우거나 끓는 물에 제품을 봉지째 넣고 3~4분간 데우면 풍미 가득한 리조또가 완성된다.


◆롯데칠성음료 ‘미치동 스파클링’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동치미 맛 탄산음료 ‘미치동 스파클링’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시원함의 대명사 동치미에 탄산을 넣어 청량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음료로, 기름지고 느끼한 음식과 함께 마시기 좋고, 식후 입가심으로 즐기기에도 좋다. 245mL 한 캔 기준 식이섬유 3g을 함유하고 있다.

패키지는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무, 파, 고추 등을 캐릭터로 귀엽게 표현했다. 동치미를 뒤집은 네이밍 ‘미치동’을 활용한 ‘시원함에 미친 그 곳’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넣은 점도 특징이다.

이번 ‘미치동 스파클링’은 최근 소비자들이 음료를 음용함에 있어 건강까지 고려하는 점과 다양한 발효 음료 제품들이 출시되는 점을 주목해 선보인 제품이다. 지난 상반기 ‘정성발효즙’, ‘브루잉콤부차’ 등 발효음료들을 출시한 바 있는 롯데칠성음료는 이를 본격화하기 위해 발효 음료 전문 브랜드 ‘보글보글랩’을 런칭했다. 보글보글랩은 발효 의성어 ‘보글보글’과 실험실을 뜻하는 영어 단어 ‘LAB’을 더해 명명한 것으로, 전통 발효음료의 통념을 깬 재미있고 신선한 발효 음료를 만드는 브랜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9.78 ▼21.79
코스닥 774.49 ▼4.69
코스피200 353.93 ▼2.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766,000 ▼58,000
비트코인캐시 464,000 ▼1,100
비트코인골드 32,650 ▲20
이더리움 3,523,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7,170 ▼20
리플 803 ▼2
이오스 707 ▼1
퀀텀 3,504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794,000 ▼72,000
이더리움 3,52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7,120 ▼80
메탈 1,416 ▼1
리스크 1,241 ▲1
리플 803 ▼3
에이다 526 ▼1
스팀 25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798,000 ▼48,000
비트코인캐시 464,300 ▼700
비트코인골드 31,550 0
이더리움 3,52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7,210 ▲30
리플 803 ▼3
퀀텀 3,475 ▼25
이오타 189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