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뉴서울 호텔, 연말 패키지 위드 컬쳐 패키지 선봬 外

기사입력:2021-11-17 18:21: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뉴서울 호텔, 연말 패키지 위드 컬쳐 패키지 선봬

뉴서울호텔은 연인들을 위한 대학로 옥탑방 고양이 공연 패키지 ‘위드 컬쳐’ 패키지를 선보였다.
뉴서울호텔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친구 또는 연인과 최단기간 250만명 관객 돌파를 기록하며, 한국 공연계 최고의 히트작으로 등극한 10년 연속 예매 1순위인 대학로 연극 “옥탑방 고양이” 연극을 보고 객실에서 분위기 있게 와인 한잔 할 수 함께 할 수 있는 패키지"라고 말했다.

뉴서울호텔 최민아 마케팅팀장은 '뉴서울호텔 위드 컬쳐 패키지로 사랑하는 사람과 재밌는 공연도 보고, 객실에서 분위기 있게 와인 한잔 하면서 행복한 연말의 추억을 남기셨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유통업계, 일상 속 ‘찰확행(찰나지만 확실한 행복)’ 되짚어낸 마케팅 눈길 끌어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찰’나지만 ‘확’실한 ‘행’복, 일명 ‘찰확행’을 즐기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물리적으로 경험하는 시간과 관계없이 일상 속 작은 순간들로부터 행복을 얻고자 하는 것.
이는 최근 1년 반 사이, 라이프스타일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면서 생긴 트렌드다. 일상의 영역이 확연하게 줄어들면서 제한된 공간과 관계 속에서도 소소한 경험을 통해 확실하게 짜릿한 행복을 얻는 양상으로 바뀐 것.

‘찰확행’ 트렌드를 담아낸 마케팅을 선보이는 유통업계도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전에 미처 느끼지 못했던 평범한 일상 속에서 행복을 일깨워주는 캠페인들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코카-콜라는 최근 새로운 슬로건 ‘리얼 매직(Real Magic)’을 발표하며 함께 한다는 의미에 주목하고 있다. 누군가와 함께 한다는 그 자체만으로 일상이 마법같이 행복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다.

‘리얼 매직’은 현실(리얼)과 마법(매직)이라는 상반된 의미를 지닌 단어의 조합을 통해 보다 강렬하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함께라는 마법’이라는 캠페인 부제는 평범하게 흘러가는 일상 속에서도 함께 하는 순간을 통해 연결고리는 더욱 강력해지고 이러한 경험이 선사하는 행복함이 더 커진다는 것. 나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함으로써 얻는 즐거움을 넘어 함께 나누고 경험하면 그 즐거움이 더욱 증폭될 수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코카-콜라는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새로운 시각적 상징인 ‘허그(Hug)’로고를 공개했다. 기존 코카-콜라 로고의 양 끝이 둥글게 말린 듯한 입체적인 모습의 로고를 통해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이들의 삶을 연결하고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마법 같은 순간을 껴안는(허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디앤디(SK D&D)의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는 뮤지션 유희열과 함께 ‘생활음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음악이 일상의 배경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이 프로젝트는 음악이라는 것을 매개로 누구나 삶의 주인공이 돼 특별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순간을 포착하고, 평범한 일상이 더욱 풍요로워지는 순간의 경험을 응원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뮤지션 유희열은 ‘누구나 삶의 주인공이 되도록 하는 배경과 같은 음악’이라는 컨셉으로 작곡한 피아노 연주곡들을 선보인다. 음악이 너무 앞서지 않도록 단순한 음악을 바탕으로 작곡한 것이 특징이다.

생활음악 프로젝트를 통해 내년 3월까지 총 8개월 동안 매월 1곡의 음원과 함께 ‘에피소드’에서의 생활을 담은 영상 콘텐츠가 공개된다. 총 8개의 음원이 모두 발표된 이후에는 통합 앨범으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신세계사이먼은 어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LIFE ARCHIVE’와 협업해 일회용 필름 카메라가 담긴 ‘스마일 키트(SMILE KIT)’를 선보였다.

스마일 키트는 고객들이 필름 카메라를 통해 ‘스’치는 순간도 ‘마’법 같은 ‘일’상(약칭,스.마.일)을 기록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제공된 것으로, 이국적 풍경의 프리미엄 아울렛이 소중한 사람들과 일상을 여행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하는 의미를 가진다.

MZ 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아날로그, 레트로 감성을 반영해 총 27장을 촬영할 수 있는 일회용 필름 카메라와, 인화한 사진을 벽면에 붙일 때 사용하는 마스킹 테이프 3종을 포함해 키트를 구성했다. 마스킹 테이프는 신세계사이먼을 상징하는 블랙, 그레이, 플럼레드 색상을 살렸다.

이 밖에도, 신세계사이먼 4개 아울렛의 이국적인 전경 실사를 담은 엽서 4종도 함께 구성해 마스킹 테이프와 활용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꾸며볼 수 있다.

◆키노닉스, 와디즈 펀딩 통해 ‘양배추앰플’ 출시

뷰티 브랜드 키노닉스(대표 김종완)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캐비지 카밍 앰플(이하 ‘양배추앰플’)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 ‘양배추앰플’은 정제수 대신 양배추 추출물 85%를 사용, 자일리톨, 페퍼민트 오일 등의 쿨링 성분을 함유한 수분진정앰플로, 피부온도를 즉각적으로 -4.01도* 낮춰 건조한 습도와 난방기 사용으로 열감이 증가하고 건조해진 피부를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키노닉스는 이달 29일까지 양배추앰플 펀딩을 진행하며, 펀딩 참여 서포터 전원 선물 증정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서포터는 최대 63%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앰플과 함께 키노닉스 베스트셀러인 양배추쿨쿨패드와 카모클렌징패드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94.01 ▲13.15
코스닥 836.10 ▲6.19
코스피200 383.23 ▲2.0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530,000 ▲313,000
비트코인캐시 530,500 ▲2,500
비트코인골드 33,850 ▲130
이더리움 4,685,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2,150 ▲210
리플 663 ▲1
이오스 806 ▲2
퀀텀 3,507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604,000 ▲304,000
이더리움 4,694,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2,080 ▲140
메탈 1,568 ▲8
리스크 1,377 ▲8
리플 664 ▲2
에이다 577 ▲2
스팀 269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572,000 ▲287,000
비트코인캐시 529,500 ▲2,500
비트코인골드 33,770 0
이더리움 4,688,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2,120 ▲220
리플 663 ▲2
퀀텀 3,533 0
이오타 234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