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합』의 12월 1일 공식 출시와 동시에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와 함께 시작해 1월 말까지 두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하나 합』의 전문성과 차별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많은 손님들이 다양한 자산관리 솔루션을 안전하고 힙*하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됐다"라며 "
이외에도 가입 이후 기관 연결을 유지한 손님들이 ▲금테크(골드바) ▲슈테크(신발) ▲아트토이 ▲아트테크(미술작품 지분) ▲프롭테크(부동산 지분) ▲음원테크(음원 지분) ▲컬처테크(K-컨텐츠 지분) ▲주(酒)테크 등 트렌디한 재테크 테마를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응모하면 총 800명을 추첨하여 해당 재테크의 투자 품목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이번 ‘하나 합’ 출시를 통해 기존 소수의 고액 자산가에게만 제공되던 자산관리 및 외환 투자 전문 컨설팅을 디지털을 통해 모든 손님들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자산 진단에서 처방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자산관리 스타일’ 서비스 ▲손님 개개인의 지출을 분석·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분석’ 서비스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설정해 외화 자산을 불려주는 ‘환테크 챌린지’ 서비스 등 개인별 최적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