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1일(수)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성인 2명중 1명이 경험하는 정맥순환장애를 방치하면, 하지정맥류로 발전하기 쉬워 증상 초기부터 관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하지정맥류는 외관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증상이 점차 진행되면서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다.
2020년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하지정맥류 진료인원은 2016년 약 16만명에서 2020년 21만명으로 약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표적인 중년질환인 정맥순환장애처럼 하지정맥류도 진료인원의 83.1%가 40대 이상이고, ‘건강보험주요수술통계’ 중 ‘정맥류 결찰 및 제거수술’ 건수(2019년 기준) 역시 40대 이상이 전체의 89.4%를 차지했다. 수치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특히 중장년층의 경우, 하지정맥류 예방을 위해서라도 전 단계인 정맥순환장애 관리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센시아 마케팅 담당자는 “정맥순환장애는 정맥 혈관의 결합조직이 늘어나거나 확장되어 판막의 기능 이상이 생기고 이로 인해 혈액 및 체액이 다리에 정체되어 나타난다”며, “걷기나 수영 같은 운동으로 종아리 근육을 강화시키고, 약해진 정맥 혈관벽에 직접 작용하는 식물성분의 ‘센시아’와 같은 입증된 의약품으로 적극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