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바비 피아트500 자동차 세트’ 토이저러스 단독 할인 판매 外

기사입력:2021-12-07 07:52: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비 피아트500 자동차 세트’ 토이저러스 단독 할인 판매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이 좀 더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바비 피아트500 자동차 세트’를 선보이고 토이저러스 단독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바비 피아트500 자동차 세트’는 글로벌 패션 아이콘 브랜드 바비(Barbie)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이탈리아의 감성을 담은 자동차 모델 피아트 500을 컬래버레이션 한 제품이다.
유럽의 인기 소형차 피아트 500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젊은 소비자층에 어필하고 있으며 바비 인형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바비 스페셜 모델을 제작, 핑크 컬러의 '피아트500 바비 에디션'을 출시한 바 있다.

손오공에서 선보이는 ‘바비 피아트500 자동차 세트’는 바비의 시그니처 컬러인 ‘핫핑크’로 반짝이는 4인승 오픈카로 안전벨트, 내비게이션 등 실제 자동차 같은 섬세한 디테일을 자랑한다. 또한 내부 시트는 화이트와 바비의 아이코닉 한 로고로 장식되어 있어 피아트 500의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감각과 바비의 사랑스러움을 함께 표현했다.

차량 외에도 그린 빛 잎사귀가 싱그러움을 더해주는 로맨틱한 드레스에 흰색 운동화로 발랄한 휴양지 룩을 완성한 금발 웨이브의 바비 싱글 돌 1개가 포함되어 있다.

손오공 바비 브랜드 담당자는 “두 패션 아이콘이 만나 더욱 트렌디하고 로맨틱한 바비인형과 피아트 500으로 재탄생되었다”라며 “성인 컬렉터와 꼬마 숙녀 모두의 마음을 설레게 할 ‘바비 피아트500 자동차 세트’는 엄마와 딸이 서로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네파, 산림청 및 공공기관과 함께 ‘숲따라 줍깅, 나따라 줍깅’ 캠페인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 이선효)가 산림청(청장 최병암) 및 공공기관과 함께 진행한 ‘숲따라 줍깅, 나따라 줍깅’ 플로깅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월 네파와 산림청이 체결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숲따라 줍깅, 나따라 줍깅’은 내년 5월 서울에서 열리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네파,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함께 진행한 플로깅(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운동) 캠페인으로, 캠페인명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시민참여혁신단이 참여해 선정됐다. 10월부터 11월까지 2차에 걸쳐 약 1000명이 참여했고 1차 캠페인은 공공기관 임직원(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언론진흥재단, 보육진흥원,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을 대상으로, 2차 캠페인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관리하는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네파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친환경 비닐과 장갑, 마스크 등으로 구성된 ‘플로깅 꾸러미’ 수령 후 산에서 플로깅 활동을 하고 각자 인증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캠페인에 임했다. 참여자 전원에게 네파몰 5% 할인쿠폰이 지급됐으며, 인증 완료자를 대상으로 총 100명의 당첨자에게 네파 등산가방, 등산스틱, 등산양말 등 용품이 지급된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를 통해 플로깅에 참여한 이들은 SNS에 인증 사진을 올려 “코로나로 자연의 공기를 마실 일이 거의 없었는데 오랜만에 자연을 느끼고 청소도 하며 가족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 “기존 건강프로그램에 환경보호를 위한 플로깅이 더해져 보람찼으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취지의 캠페인이 열린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네파는 구상나무 등 멸종위기에 처한 고산 침엽수 보호를 위한 기부 및 공동 캠페인에도 동참하고 있으며, 내년 세계산림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취지에서 행사 참석자 및 운영요원을 대상으로 자사 의류와 용품을 후원할 계획이다.


◆피자알볼로,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획득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인증은 여성가족부가 2008년부터 시행해 온 것으로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 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피자알볼로는 지난 2016년 피자업계 최초로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도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 운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재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이번 재인증 기간은 2024년 11월 30일까지 유지된다.

피자알볼로는 출산을 장려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육아 휴직 및 임신기 근로단축 제도 시행, 출산 장려금 지급을 비롯해 배우자 출산휴가 10일을 유급으로 보전해주고 있다. 또한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정시 퇴근을 독려하고 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이번 여가부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은 직원의 행복을 추구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오랜 시간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정받아오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유연한 기업문화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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