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세스코, 공기살균기 ‘센스미’ 출시 外

기사입력:2021-12-21 13:36:3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스코, 공기살균기 ‘센스미’ 출시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21일 “센스미는 공기를 강제 흡입해 ‘UV살균터널™’로 살균, 바이러스와 세균의 유전정보를 물리적으로 손상시킨다”며 “감염 전파력을 잃게 만드는 살균기이면서도 컴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살균력도 밝혔다. 세스코는 “일정조건에서 시험한 결과, 센스미는 공기 중 코로나19 바이러스(SARS-CoV-2)의 감염력을 99.9904% 이상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세스코 과학연구소와 고려대 바이러스병연구소가 공동 연구한 결과로, 고위험 병원체 실험이 가능한 생물안전 3등급 시설(BSL-3) 내 880L 크기의 특수 챔버에서 센스미를 30분간 가동시킨 전·후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감염력 제거 효능을 비교 평가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코로나19 실험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사람에게 중대질병을 일으키며 대유행 중인 바이러스로, 실제 제품의 공기 중 살균력을 밝혔다는데 의미가 크다. 이는 다른 공기살균기가 바이러스에 직접 쪼인 램프 살균력을 밝히거나, 인체 영향이 없는 바이러스로만 실험한 것과 차별화된 부분이다.

또한 세스코 센스미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박테리오파지 바이러스로, 공기 중 부유바이러스 저감율 시험(KOUVA AS 01, 8㎥, 30분)을 진행해 98.0%의 살균력을 확인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폐렴균으로, 공기 중 부유미생물 저감율 시험(ISO 16000-36, 8㎥, 2시간)을 진행해 99.9%의 살균력을 검증했다.

세스코는 “실생활에서는 설치 환경, 사용 시간, 바이러스 유입량 등에 따라 효율이 달라질 수 있다”며 “센스미는 모션인식 스마트케어 기술로 24시간 내내 움직임이 감지될 때마다 터보 살균을 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반대로, 엘리베이터와 같은 공간에선 사람이 다녀간 뒤마다 터보 살균할 수도 있다.



◆휴롬, 김해·산청지역 소외계층에 3억5천만원 기부로 연말 나눔 앞장

건강주방가전기업 ㈜휴롬(대표 김재원)이 연말연시를 맞아 김해시와 산청군에 총 3억 5천만원 상당의 제품과 기부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 실천에 나섰다.

창립 이후 전세계 88개국에서 건강 주스 문화를 확산하며 ‘건강’이라는 경영철학을 실천해온 휴롬은 길어지는 코로나 시국에 지쳐가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 촉구 및 건강한 식습관 장려와 함께 연말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하고자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

이달 20일 경남 김해시청에서 진행된 기탁식에서는 휴롬 김영기 회장, 허성곤 김해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해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기부금 기탁식이 진행됐다.

이번에 김해시에 기부된 제품은 휴롬디바S, 휴롬프라임 등 휴롬의 대표 제품인 원액기를 비롯해 총 1억 5천만원 상당의 제품 1,100대로 구성됐다. 여기에 현금 5천만원 기부를 더해 김해시에 총 2억원 상당의 가전제품과 현금을 쾌척했다. 기부 제품과 기부금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로 전달돼 김해시의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21일에는 경남 산청군청에서 휴롬 김영기 회장, 이재근 산청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청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기부금 기탁식이 진행된다. 휴롬은 산청군 내 저소득층 등 소외계층을 위한 주방가전제품 347대와 현금 2천만원 등 총 1억 5천만원 상당의 기부를 진행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눴다.


◆패션 주얼리 로아주, 홀리데이 기념 ‘골드라인 에디션’ 출시

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에서 지난해 론칭한 ‘로아주(roaju)’가 연말을 앞두고 홀리데이 기념 ‘골드라인 에디션’을 출시한다. 론칭과 동시에 셀럽들이 먼저 찾는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이번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론칭한 ‘로아주(roaju)’는 어떠한 착장에도 조화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합리적 가격의 데일리 주얼리를 표방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셀럽들이 인정한 브랜드로 떠 오르며 론칭 1년 만에 매출이 무려 938% 급상승 하며, 주목 받고 있다.

이번에 로아주가 연말을 앞두고 선보인 골드라인 에디션은 ‘가장 미니멀하면서도 베이직한 주얼리’를 콘셉트로 하고 있다. 홀리데이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인 이번 골드라인 에디션은 작고 얇은 골드 소재로 은은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유니크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특히 10K, 14K 골드 제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총 22개의 골드라인으로 구성된 이번 에디션은 W컨셉에서 선공개했으며, 오는 27일까지 다양한 론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신상품 5% 할인 및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기존 로아주 상품은 최대 60%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한 로아주 신상 골드라인 구매 고객 중 리뷰를 남긴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 제공하는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로아주의 골드라인 에디션은 오는 27일 29CM, 내달 초 하고(HAGO)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라이징 패션플랫폼 하고(HAGO)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로아주 단독 기획전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연말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진주 컬렉션으로 구성된 단독 기획전에서는 계절에 관계 없이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다양한 레이어드 연출이 가능한 귀걸이와 목걸이 제품을 10% 할인가로 선보인다. 또한 연말연시에 선물하기 좋도록 선물 패키지 옵션도 추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3.42 ▲13.01
코스닥 717.77 ▲6.02
코스피200 328.35 ▲2.0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275,000 ▲40,000
비트코인캐시 486,000 ▼1,100
이더리움 2,299,000 0
이더리움클래식 22,400 ▲140
리플 2,987 ▲3
이오스 903 ▲6
퀀텀 3,111 ▲3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274,000 ▼24,000
이더리움 2,29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380 ▲110
메탈 1,198 ▲1
리스크 753 ▲7
리플 2,985 ▼2
에이다 911 ▲4
스팀 220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250,000 ▲30,000
비트코인캐시 486,700 ▲100
이더리움 2,299,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2,340 ▲80
리플 2,986 ▲1
퀀텀 3,067 0
이오타 23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