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할리스, 새해 맞아 ‘호랑이 캐릭터’ 한정메뉴 출시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라이프스타일브랜드 할리스가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할리스 호랑이 캐릭터를 적용한 한정메뉴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2022년은 할리스의 창립 24주년이자, 용맹함과 신성함의 상징인 흑호랑이의 해다. 할리스는 다가오는 임인년을 기념해 감성 굿즈로 잘 알려진 쿤더샵의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해 호랑이 캐릭터 ‘흐코’를 개발했다. 쿤더샵은 아기맹수 시리즈, 보니씨, 쿤더캣 등 사랑스러운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판매하는 브랜드다. 할리스의 호랑이 캐릭터는 케이크와 마카롱 등 디저트 메뉴와 1월 출시하는 딸기 신메뉴에 적용해 선보일 예정이다.
‘흐코’는 짙은 갈색에 검은색 줄무늬를 지닌 귀여운 아기 흑호랑이다. 어리지만 동물의 왕 호랑이답게 당당하고 자신감이 넘치며, 항상 할리스를 상징하는 ‘크라운’을 쓰고 꼬리에 리본을 달고 다닌다. 달콤한 딸기를 무척 좋아해 커다란 왕딸기를 안고 다니기도 하며, 할리스의 딸기 디저트, 딸기 음료도 좋아한다.
할리스는 1월 1일부터 27일까지 매장에서 판매하는 케이크 메뉴 및 신메뉴에 할리스 호랑이 캐릭터 데코픽을 꽂아 제공한다. 데코픽이 올려지는 케이크는 총 8종으로, ▲딸기 생크림 라운드 케이크 ▲딸기 바스크 치즈 케이크 ▲딸기 생크림 케이크 ▲딸기 치즈 스윗박스 등 새로 선보이는 딸기 케이크 4종과 ▲트리플 초코 라운드 케이크 ▲부드러운 쿠키 앤 크림 케이크 ▲진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스 케이크 ▲뉴욕 치즈 케이크 등 할리스 베스트 케이크 4종이다. 데코픽은 재사용이 가능해, 깨끗이 씻은 후 음식이나 화분 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할리스 대표 디저트 메뉴인 뚱카롱 3종(바닐라 딜라이트 뚱카롱, 더블 초코 뚱카롱, 딸기 치즈 케익 뚱카롱)도 호랑이 캐릭터를 입혀 한정판매한다. 꼬끄 상단에 할리스 호랑이와 함께 2022년 새해 인사들 담았다.
이밖에 할리스 호랑이를 활용한 특별한 2022년 신년 선물도 준비했다. 매장에서 호랑이 데코픽이 올라간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흐코’ 종이 엽서를 증정하며, 귀여운 ‘흐코’의 모습이 담긴 2022년 굿노트 다이어리 템플릿도 공식 SNS를 통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라비다 ‘2021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서 3개 라인 수상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가 ‘2021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동상’ 및 ‘팩스타상’으로 선정되며 총 3개의 라인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로, 국내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대한민국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미적 가치와 독창성, 기능성, 소재, 경제성 등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라비다의 프리미엄 라인인 ‘럭셔리 타임리커버리’는 2021년 뉴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여 제품의독창성과 친환경 패키지, 용기의 감량 등 다각적인 면에서 호평을 받아 동상을 수상했다.
‘팩스타상’에는 영양·탄력 케어 라인인 ‘인리치 솔루션’과 ‘유스프로틴’이 선정되었다. 인리치 솔루션의 스페셜 패키지는 지난 4월 ‘iF 디자인어워드’에서 ‘WINNER’ 수상에 이은 두번째 수상으로 유니크한 지기 구조를 통한 실험적인 디자인이란 평을 받았으며, 유스프로틴 라인은 리필 가능한 친환경 용기와 패키징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트립닷컴, 한국민속촌 ‘베스트 파트너’ 수상
트립닷컴은 한국민속촌으로부터 ‘베스트 파트너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트립닷컴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한국민속촌에서 라운지를 운영하며 방문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는 등 한국민속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바 있다. 라운지에 방문한 고객은 한국민속촌 할인뿐 아니라 트립닷컴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항공, 호텔, 액티비티 할인 쿠폰을 제공받았다.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액티비티 시설사들이 많아진 가운데 글로벌 여행사와 국내 시설사가 협업을 통해 방문객 증진을 이룬 좋은 선례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트립닷컴 플랫폼에서는 프로모션이 진행된 5월 이후부터 민속촌 상품 판매량이 전달 대비 약 300%까지 증가했으며 프로모션이 끝난 11월까지 매월 10%씩 꾸준히 증가했다. 이를 통해 민속촌 입장객 수는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됐으며 특히 지난 10월과 11월 방문객수는 10만 명을 넘은 것으로 파악된다.
트립닷컴은 앞으로도 한국민속촌과 견고한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내년부터는 해외 관광객들을 타겟으로 한 라이브 커머스 진행 및 여행 상품을 제작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할리스, 새해 맞아 ‘호랑이 캐릭터’ 한정메뉴 출시 外
기사입력:2021-12-27 12:19:1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483.42 | ▲13.01 |
코스닥 | 717.77 | ▲6.02 |
코스피200 | 328.35 | ▲2.0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2,340,000 | ▲28,000 |
비트코인캐시 | 488,000 | ▲1,400 |
이더리움 | 2,303,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490 | ▲130 |
리플 | 2,990 | ▼2 |
이오스 | 902 | ▲2 |
퀀텀 | 3,163 | ▲8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2,522,000 | ▲159,000 |
이더리움 | 2,305,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2,520 | ▲140 |
메탈 | 1,206 | ▲9 |
리스크 | 760 | ▲15 |
리플 | 2,991 | 0 |
에이다 | 913 | ▲3 |
스팀 | 22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2,420,000 | ▲90,000 |
비트코인캐시 | 489,000 | ▲4,000 |
이더리움 | 2,305,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490 | ▲150 |
리플 | 2,991 | 0 |
퀀텀 | 3,067 | 0 |
이오타 | 23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