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코멕스, 수납박스부터 위생장갑까지 온라인 전용 상품 확대 外

기사입력:2022-01-05 10:31: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멕스, 수납박스부터 위생장갑까지 온라인 전용 상품 확대

코멕스산업이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전용 상품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0일 산업통산자원부가 발표한 ‘2021년 1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오프라인 매출이 4.6% 상승한 데에 비해 온라인 부문은 14.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시장 규모 (7조200억원·51.4%)가 오프라인 시장(6조6400억원·48.6%) 규모를 상회하며 많은 유통업체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온라인 판매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 가운데 코멕스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온라인 전용 상품 ‘네오박스 플러스’ 시리즈에 이어 최근 ‘고밀도 다목적 위생장갑 200매’를 출시하며 온라인 전용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코멕스의 ‘네오박스 플러스’ 시리즈는 감각적인 컬러를 더하고 수납력을 극대화한 리빙박스로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네오박스 플러스(민트 6종/베이지 6종), 네오박스 플러스 언더베드(민트 1종/베이지 1종)로 구성됐다. 독보적인 내구성과 수납력으로 국민 수납박스로 불리는 ‘네오박스’에 트렌디한 파스텔 컬러를 적용해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 준다.

2022년 새롭게 선보인 코멕스 ‘고밀도 다목적 위생장갑 200매’는 대용량에 재질과 기능을 강화한 온라인 전용 제품이다. 고밀도 폴리에틸렌 재질로 얇지만 달라붙지 않도록 통기성 슬립 기능을 적용해 벗기가 용이하고, 요리뿐 아니라 청소, 세차, 미용 등 다양한 작업에 활용하기 좋다. 우수한 내구성으로 쉽게 찢어지지 않으며 FAD적합원료를 사용하여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안심할 수 있다.



◆희녹, 제주 편백수 저자극 세탁세제 ‘더 디터전트’ 출시

라이프 에티켓 브랜드 희녹(hinok)에서 2022년을 여는 첫 번째 신제품으로 제주 편백수가 담긴 100% 스킨케어 성분의 저 자극 약산성, 중성세제 ‘더 디터전트(The Detergent)’를 출시했다.

희녹 ‘더 디터전트’는 피부에도, 섬유에도 자극 없이 깨끗함을 선사하는 세탁용 세제다. 제주산 편백수, 편백 오일은 물론 계면 활성제까지 전 성분이 화장품 제조에 사용되는 스킨케어 성분으로만 이루어져 피부에 닿는 섬유의 세탁에 예민한 이들도 피부에 친화적인 성분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전 성분 중 98%는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으로 코코넛, 팜, 옥수수 등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가 섬유를 자극 없이 부드럽게 세탁해준다. 무향에 가까울 정도로 편백나무의 깨끗함만 남기는 편백나무의 원액이 세탁물을 상쾌하고 쾌적하게 해주어 향에 민감한 이들도 부담 없다. 또한, 건강한 피부를 위한 pH 농도 5~7 사이의 약산성, 중성을 유지함으로써 섬유의 손상을 방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여 아이 빨래감과 속옷까지 부드럽게 세탁할 수 있다.

순한 성분뿐 아니라 세제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세척력 또한 우수하다. 30년 이상 전문성을 지닌 제조사에서 최고의 배합으로 처방했으며 테스트를 통해 대장균, 폐렴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건강한 일상을 위협하는 4가지 오염원 감소율 99.9% 결과를 검증 받았다.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 및 미세플라스틱을 비롯한 각종 유해물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희녹 ‘더 디터전트’의 패키지는 재활용 우수 용기와 깨끗하고 쉽게 분리되는 수분리 라벨을 사용, 환경과 지구를 존중하고 지속 가능한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했다. 포장재 또한 일반 제지 대신 친환경 인증 재생지와 콩기름 인쇄, 종이 완충제 등 자연 친화적 포장재를 사용했으며 글로벌 환경단체 리펄포스 글로벌(repurpose Global)과 국내 최초로 협약을 맺어 플라스틱 중립 인증(Plastic Neutral Certification)을 받았다. 플라스틱 중립 인증이란 생산량과 동일한 양의 플라스틱 폐기물 처리에 필요한 비용을 후원함으로써 불러일으키는 상쇄 효과에 대한 인증으로, 희녹의 제품들 중 플라스틱으로 패키지가 제작된 제품들은 모두 이 인증을 받아 환경 존중 가치를 담았다.


◆삼천리자전거, 2022년 신제품 라인업 공개

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신동호)가 2022년 이용 안전에 중점을 두고 신제품을 업그레이드 출시하며 자전거 및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삼천리자전거는 올해 전기자전거 스테디셀러 ‘팬텀 Q SF’를 비롯한 전기자전거 14종을 비롯해 일반자전거 91종 등 총 206개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용 안전을 위한 부품과 편의 기능을 강화해 국내 자전거 대표 기업으로서의 제품과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자전거 인구 증가, 퍼스널 모빌리티 대중화로 안전 라이딩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삼천리자전거는 ▲전기자전거 안전 관련 부품 업그레이드 ▲스포츠 사이클링 주행 안전성 강화 ▲어린이 자전거 안전 부품 확대 적용 및 안전용품 라인업 다양화 등을 통해 자전거 전 라인업에서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간다는 전략이다.

우선 전기자전거 브랜드 ‘팬텀(PHANTOM)’ 신제품은 안전과 직결된 제동 부품을 업그레이드했다.

안전에 필수 적인 요소인 ‘모터 전원 차단 센서’를 분리형에서 일체형으로 개선하여, 브레이크 레버 조절 간격 및 제동력을 향상시켰다. 브레이크 레버를 사용자의 손 크기에 맞출 수 있어, 전기자전거 브레이크 조작이 보다 정교해지면서 안전한 라이딩이 가능하다.

인기 전기자전거인 ‘팬텀Q SF’는 2022년 총 3종으로 확대 출시된다. 스로틀∙파스 겸용과 파스 전용 두 가지 구동 방식으로 생산되며, 최대 130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 버전을 추가했다. 배터리 안전 충전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차체의 배터리 전원 조립 부분을 식별하기 쉬운 형상으로 교체해 누구나 충전기를 안전하게 결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충전 편의성을 높인 슬라이딩 배터리형 전기자전거도 새롭게 선보였다. 올해 첫 출시되는 ‘팬텀 데이지’는 배터리를 조절하는 컨트롤러 콘솔을 배터리 내부에 설치해 세련된 외관과 손쉬운 탈부착을 자랑한다. 저지 상고형의 프레임으로 누구나 편하게 승하차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바구니와 짐받이, 물이 튀는 것을 방지하는 펜더 등을 기본 장착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스포츠 사이클링 브랜드 ‘아팔란치아’ 신제품은 최신 퍼포먼스 자전거 트렌드를 빠르게 적용했다. 2022년 첫선을 보이는 ‘29인치 칼라스 20’은 국민 MTB로 불리는 칼라스의 바퀴 사이즈를 기존 27.5인치에서 29인치로 확대해, 장애물을 좀 더 쉽게 넘을 수 있으며 접지력도 강화됐다. 그래블 자전거 신제품 ‘XRS 14 G’도 로드자전거의 속도감과 MTB 자전거의 안정성을 두루 겸비한 제품으로 눈여겨 볼만 하다.

어린이 자전거도 안전과 재미를 위해 다방면으로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제동력 향상을 위해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한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으며, 주행 중 넘어지더라도 디스크로 인해 다치지 않도록 디스크 프로텍터를 장착했다. 또한 어린이 안전용부품의 라인업을 확대 출시, 어린이들이 안전 용품에 더 관심을 갖고 착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이 밖에도 삼천리자전거는 자전거 전 라인업을 갖춘 대표 브랜드로서 입문용부터 레저, 퍼포먼스 자전거까지 전 라인업의 스펙과 가격을 다양화해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표적인 1인 운동 수단이자 이동 수단으로 자전거의 인기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성과 제품력, 편의성을 강화한 다양한 신제품이 쏟아질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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