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고연령자 특화 신용평가 모델 개발 ▲친환경 ESG 전용 쇼핑몰 론칭 ▲디지털 플랫폼 ‘신한플레이’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 ▲AI기술을 접목한 보이스피싱 사전예방서비스 도입 ▲신한Day, MySHOP 서비스 시행 등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