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휴메딕스, 더마 엘라비에 히알루로닉 보탈 마스크 출시 外

기사입력:2022-01-07 11:16: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휴메딕스, 더마 엘라비에 히알루로닉 보탈 마스크 출시

㈜휴메딕스(대표 김진환)가 피부 깊은 곳에서 탄력과 광채를 촘촘하게 쌓아주는 마스크팩 ‘더마 엘라비에 히알루로닉 보탈 마스크’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더마 엘라비에 히알루로닉 보탈 마스크는 보탈리늄 유래 펩타이드에 나이아신아마이드, 글루타티온, 비사보롤 등을 더해 피부 탄력과 광채를 한층 끌어올려주는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 마스크팩이다.

저분자부터 중분자, 고분자까지 10가지 분자 크기의 고순도 히알루론산을 3중으로 레이어링한 ‘울트라 HA-G’가 피부 겹겹이 수분을 쌓아주고 특허 받은 7가지 식물 추출물과 17종 아미노산이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해 진정과 보습을 돕는다.

피부 자극이 적고 수분 저장력이 뛰어난 자연유래 스킨 겔 시트는 얼굴 굴곡에 따라 빈틈없이 밀착돼 머금은 유효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한 저자극 안심 포뮬러가 피부 부담을 줄여줘 민감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스타벅스, 7년 6개월만에 음료 가격 인상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오는 1월 13일부로 일부 음료 가격을 인상한다.

현재 스타벅스에서 판매 중인 53종의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를 포함한 46종의 음료가 각각 100원~400원씩 인상된다. 이는 지난 2014년 7월 가격인상 이후 만 7년 6개월만의 가격 조정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7년 6개월 동안 각종 운영 비용과 경제 지표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가격 정책에 반영해 왔으며, 가격 인상 요인이 매해 있었음에도,

이를 매장 운영 효율화 및 직간접적인 비용 절감 등을 통해 현재까지 내부적으로 흡수해 온 바 있다.

스타벅스는 최근 급등한 원두 가격 등 지속 상승 중인 각종 원부재료와 코로나19로 인한 국제 물류비 상승 등 다양한 비용의 가격 압박 요인이 지속 누적됨에 따라 음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

이에 따라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 카푸치노 등 음료 23종은 400원,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더블 샷 등의 음료 15 종은 300원, 프라푸치노 일부 등 7종의 음료는 200원, 돌체 블랙 밀크 티 1종은 100원이 각각 인상된다.

스타벅스는 “지금까지 가격인상 요인을 내부적으로 흡수해 왔으나, 7년 6개월만에 가격 인상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고객 여러분의 깊은 이해 부탁드리며, 향후 개인컵 이용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 강화 등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스타벅스의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BC마트, 2021년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 슈즈’ 발표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2021년 한 해 동안 가장 인기를 끈 ‘베스트 슈즈’와 신발 트렌드를 이끌었던 ‘트렌드 슈즈’ 각각 TOP 5를 발표했다.

ABC마트가 2021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 신발 판매율을 집계한 결과,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 슈즈는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코어’였다. 매년 엄청난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큰 사랑을 받는 스니커즈로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2위와 3위는 모두 반스 제품으로 특유의 자유분방함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테디셀러 ‘반스 올드스쿨’과 ‘반스 클래식 슬립온’이 차지했다. ‘반스 올드스쿨’은 매년 ABC마트 베스트 슈즈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데일리 운동화로 클래식한 매력이 특징이다. ‘반스 클래식 슬립온’은 다양한 소재와 패턴이 적용된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4위, 5위 제품에는 깔끔한 스타일과 편안한 착화감의 운동화 ‘기본템’이 이름을 올렸다. 레트로 패션 필수템으로 꼽히는 ‘나이키 에어 테일윈드 79’에 이어 푹신한 쿠션감을 자랑하는 ‘휠라 스플라인 스크립트’ 순으로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2021년에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실용성 높은 데일리 슈즈 강세가 눈에 띄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원마일웨어(One-mile wear)’가 패션업계 화두로 떠올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ABC마트가 선정한 2021년 ‘트렌드 슈즈’ 역시 어느 스타일링에도 쉽게 매치가 가능한 데일리 제품군이 주를 이뤘다.

지난해 가장 주목받았던 슈즈 트렌드는 클래식한 디자인에 밀리터리 감성을 담은 독일군 스니커즈 스타일이다. 레트로한 캐주얼룩을 연출해주는 ‘스테파노로시 번스’는 스타일과 활동성을 모두 잡아 패션피플 사이 인기 스니커즈로 등극했다.

청키한 플랫폼 슈즈의 대세를 이끌었던 ‘컨버스 런 스타 하이크 옥스’도 스트릿 패션 열풍을 타고 트렌드 슈즈로 꼽혔다. 또한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드러내는 ‘미닝아웃’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친환경 소재의 ‘반스 슬립온 에스에프’도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각광받았다.

이 밖에 ‘산린이’를 위한 트레킹룩과 일상 캐주얼룩에 자유롭게 매치 가능한 ‘디스커버리 버킷마운틴 라이트’, 데일리 플랫슈즈로 여성들에게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했던 ‘누오보 불러스 1’이 선정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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