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펀딩은 1월 26일 제12회 코딩챌린지를 개최했다. 코딩챌린지는 데일리펀딩의 개발 문화 가운데 하나로, IT 조직의 역량 향상을 위해 2020년부터 격월로 개최해 왔다. 개발자들은 구름이라는 코딩테스트 플랫폼을 활용해 100분 동안 총 2가지 문항을 풀이한다.
데일리펀딩이 코딩챌린지를 마련한 이유는 개발자 간 기술 공유 및 전수 때문이다. 개발자들은 문제 풀이를 종료한 후 각자 사용한 기술과 알고리즘을 소개한다. 이는 개발자들이 다양한 문제 접근 방법이나 풀이 과정을 알 수 있어 어려운 알고리즘을 푸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모든 구성원이 청강할 수 있는 기술세미나도 주목할 만하다. 기술세미나는 최근 기술 트렌드 파악과 기술 이론 습득을 위한 것으로, 데일리펀딩 개발자들이 각자 블록체인, AI, DNS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발표한다.
2022년 제1회 기술세미나는 1월 7일 메타버스 기반 가상 오피스를 통해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NFT와 Lazy loading, HTTPS, 데이터 모델링 등 총 4가지 주제를 다뤘다.
데일리펀딩 이민우 CTO는 “전공자, 비전공자 할 것 없이 서로가 자신 있는 분야에 대해 기술을 전수하고 전수받는 생동감 있는 문화가 자리 잡았다”며 “고민하고 토론했던 주제를 업무에 활용함으로써 신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도 개발 중이다”라고 강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