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용산역 내 농식품 찬들마루 매장에서 2년 연속 대국민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레일유통 조형익 대표이사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력 강화의 일환으로 농공상융합중소기업 판로확대 및 친환경 상품 구색 강화, 저탄소 캠페인 홍보를 통한 탄소중립 생활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특히 양 기관은 지난해 추석에 이어, 올해 설 명절에도 귀성객을 대상으로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코리아 그린푸드 데이’홍보와 친환경 로컬푸드 제공을 통해 캠페인 동참을 유도했다.
코레일유통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서울, 부산, 동대구역 등 주요 KTX 역사내 광고 매체를 활용해 저탄소·친환경 농식품의 소비촉진을 위한 공익광고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등 탄소저감 노력을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코레일유통은 농공상융합중소기업의 유통판로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전국 주요 철도역사내 고향뜨락, 찬들마루 등 농·특산물 매장 운영 활성화와 공공 플랫폼 앱 개발을 통한 농가 직거래 판로지원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코레일유통 조형익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을 위해 aT 등 유관기관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저탄소·친환경 상품 유통 및 안전한 먹거리 제공으로 지역과 함께 지속성장하는 탄소중립 실천 공공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지난해 9월 1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동참 및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코레일유통, aT와 ESG 경영 실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력 강화
기사입력:2022-01-28 17:4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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