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올해 발렌타인데이 럭셔리 선물 키워드는 ‘S.O.S’ 外

기사입력:2022-02-07 13:34: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올해 발렌타인데이 럭셔리 선물 키워드는 ‘S.O.S’

길었던 설 연휴가 끝나고 어느덧 발렌타인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조급한 마음을 안고 사랑하는 연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로맨틱한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에는 발렌타인데이가 연인 간 성별에 관계없이 챙기는 연중 기념일로 자리 잡고 있다. 1년을 기다린 만큼 시간이 촉박해도 선물 준비는 소홀히 할 수 없는 법. 여자친구를 위한 감각적인(Sensitive) 패션 아이템부터 활용도 높은 남자친구의 출근룩(Office Look), 서로 나눠 가질 수 있는 소소한(Simple) 커플템까지, 발렌타인데이에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럭셔리 패션 아이템 선물을 키워드 ‘S.O.S’로 제안한다.

■ [Sensitive] 비주얼부터 여심 저격! 스타일리시한 여자친구를 위한 감각적인 선물
발렌타인데이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그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전하기 좋은 기회다. 디자인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패션템으로 여심을 공략해보는 건 어떨까. MCM ‘모드 메나 나파 가죽 토트’는 미니멀한 프레임에 골드 컬러의 ‘모드 메나’ 라인 로고 스냅 클로저가 돋보이는 탑 핸들 백이다. 짐을 넣어도 가방의 원형이 유지되도록 디자인됐으며 어떤 룩에도 시크하게 포인트돼 스타일리시한 여자친구의 선물로 어울리는 감각적인 제품이다. 내구성이 탄탄한 엠보스드 스페인 가죽 소재로 제작됐고, 안감에는 스웨이드 마감의 부드러운 마이크로파이버 소재가 적용돼 선물 받는 사람의 품격까지 고려한 선물이 될 수 있다. 가방 내부에 널찍한 수납공간이 마련된 것은 물론, 앞면 슬립 수납공간을 통해 필수 아이템을 빠르게 넣고 꺼낼 수 있게 설계된 것도 장점이다. 탑 핸들 백이지만 탈착 가능한 가죽 스트랩으로 체형과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도 있다. MCM 모드 메나 나파 가죽 토트는 스몰과 미디움 사이즈, 블랙과 핫핑크 투톤의 블랙 컬러와 옐로우 컬러로 출시됐다.

디올 ‘큐피드 미차 스카프’는 화이트, 블랙, 레드 컬러가 어우러진 실크 소재 트윌이다. 목이나 손목, 가방에 묶어 모던한 분위기의 다양한 스타일에 엣지 있는 마무리 디테일로 활용하기 좋다. 연인 간 연결고리가 상기되는 디자인의 주얼리도 발렌타인데이에 적합한 선물이다. 18K 로즈 골드에 굴에서 채취한 무지갯빛 자연 소재인 마더 오브 펄을 세팅한 티파니 ‘T 와이어 브레이슬릿’은 알파벳 T 문양이 대칭을 이루는 디자인으로, 우아한 매력이 느껴지는 아이템이다.

■ [Office Look] 활용도 만점! 남자친구의 ‘요즘 출근룩’ 완성하는 패션 아이템

실용적인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어디서나 늘 곁에 두고 쓸 수 있는 아이템을 눈여겨봐도 좋다. 개성 있는 스타일을 즐기는 남자친구에게는 코로나 이후 달라진 근무환경에 맞춰 포멀과 캐주얼의 경계를 아우르는 패션 아이템을 선물해보자. MCM ‘남성용 큐빅 로고 레더 셈블라스 로우탑 스니커즈’는 이탈리안 송아지 가죽 바디에 3D 디보스드 큐빅 모노그램이 장식된 화이트 컬러의 슈즈다. 스케이트 스타일의 실루엣과 심플한 컬러 덕분에 비즈니스 캐주얼룩에 조화롭게 어울린다. 코냑 컬러의 송아지 가죽 안감, 텅과 아웃솔, 풋베드에 MCM 로고 디테일이 가미돼 튀지 않게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다양한 스타일링을 시도하는 남자친구라면 구찌 ‘GG 니트 캐시미어 자카드 가디건’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자카드로 재해석한 구찌의 GG 모티브가 가디건 전체에 패턴으로 새겨진 제품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부드러운 촉감을 선사해 회사에 두고 활용하기 좋다. 클래식한 멋을 지향하는 남자친구라면 ‘넥타이’도 주목해보자. 톰브라운 ‘미디엄 그레이 실크 앤 코튼 자카드 아웃라인 스트라이프 클래식 타이’는 아웃라인이 반복되는 미디엄 그레이 색상의 스트라이프 실크와 면 자카드 소재로 제작된 슬림 타이다. 대각선 방향의 시그니처 스트라이프 디테일과 뾰족한 끝부분이 오피스룩에 색다른 느낌을 전한다.

■ [Simple] 너 하나, 나 하나! 소소한 젠더리스 커플템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플 패션템을 서로 선물하는 것도 사랑스러운 발렌타인데이를 완성하는 방법 중 하나다. 차분한 원톤 컬러 디자인에 미니멀한 시그니처 골드 컬러 스냅 클로저가 돋보이는 MCM ‘모드 메나 나파 가죽 크로스바디’는 편안한 착용감과 실용성까지 겸비한 유니섹스 스타일의 가방이다. 누구나 부담 없이 착용 가능해 커플 아이템으로 제격이며, 특별한 날은 물론 계절과 장소에 상관없이 편한 데일리백으로 활용하기에도 무난하다. 블랙, 화이트 컬러로 구성된 미니 사이즈 2종과 블랙, 꼬냑 컬러의 스몰 사이즈 모델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사이즈와 컬러를 선택,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점도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여행을 자주 다니는 커플이라면 서로 어울리는 프레임을 골라주는 재미가 있는 ‘선글라스’도 좋은 대안이다. 새로운 메탈 심볼 장식 디테일이 적용된 젠틀몬스터 ‘2022 컬렉션’은 대표 모델 ‘르(Le)’, ‘크렐라(Crella)’, ‘로셀(Lo Cell)’ 등을 비롯,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가 눈길을 끈다. 버버리 ‘호스페리 모티프 코튼 트윌 야구 모자’는 면 트윌 소재와 양가죽 파이핑으로 이루어진 야구 모자에 버버리 호스페리 모티프 자수가 입혀진 제품이다. 블랙, 오셔닉 블루, 프림로즈 핑크, 소프트 폰, 미드나이트 블루 등 5가지 색상 선택지가 있어 손쉽게 커플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에이치피오, 지난해 4분기 실적 공시… 연결 기준 역대 최고 매출 기록
‘덴프스(Denps)’의 에이치피오는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이 436억원으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 56억원, 순이익 48억원이며, 이는 전 분기 대비 각각 71.7%, 75.6% 증가한 것이다.

이러한 4분기 호실적은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이후 신규 업체 진입에 따른 경쟁 심화 등으로 인해 지난해 건강기능식품업체들의 실적이 전반적으로 하락한 상황에서 거둔 성과다. 공시에 따르면 에이치피오는 지난해 전체 실적도 매출액 1,602억원(2020년 대비 12.2% 증가), 영업이익 237억원(7.8% 감소), 순이익 192억원(12.2% 증가)로 비교적 안정적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덴프스 해외사업 매출액은 전년 대비 2배, 상장을 준비 중인 제조 전문회사 비오팜은 약 20%증가해 좋은 성장성을 유지했다. 별도기준 실적은 시장 경쟁 심화와 트루바이타민 제품 리뉴얼 등으로 인해 2, 3분기 다소 부진했으나, 4분기에는 300억원대의 매출액을 기록하면서 뚜렷한 회복세를 보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 주력 제품인 ‘덴마크유산균이야기’가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고 판매액을 기록했고, 제품 리뉴얼과 동시에 라인업을 확대한 ‘트루바이타민’, 새로 출시한 ‘백수오 프리미엄진’ 등도 좋은 성과를 보였다”며 “4분기의 견조한 성장 추세는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해 중점을 두었던 마케팅 투자가 효율화 되는 과정에서 이익률도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는 작년에 열심히 준비한 신사업들이 퀀텀점프를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려동물의 행복한 삶을 위한 브랜드 ‘코펜하겐레서피’는 이달 강아지 사료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4월까지 영양제, 간식, 고양이 사료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유기농 재료, 우수한 영양소와 높은 기호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가치를 전달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또한, 작년에 인수한 자회사를 통한 시너지가 명확하게 나타날 것이라는 점에서 2022년은 탄탄한 본업의 성장과 함께 관련 분야로의 사업 확대 전략이 구체적인 성과로 보여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포티넷코리아, 고객 대상 ‘FortiSOAR 체험 프로모션’ 실시

리더인 포티넷코리아가 고객 대상으로 ‘FortiSOAR 체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에 대한 신청 접수는 2월 7일(월)부터 3월 11일(금)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될 예정이다.

기업들은 정교화, 지능화되고 있는 사이버 보안 위협을 방어하기 위해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으나, 이를 관리할 보안 인력이 부족하다는 한계에 직면해 있다.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및 자동화 대응(이하 SOAR, 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and Response)’은 기업들이 다양한 보안, 비보안 솔루션과의 유기적인 연동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기술, 사람, 프로세스를 조율하여 보안 위협을 즉시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포티넷코리아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복잡하고 파편화된 보안 인프라로 인해 최적의 솔루션 반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증가하고 있는 보안 위협에 대한 신속한 대응 및 효과적인 관리 리소스를 고민하고 있는 기업들이 실제로 SOAR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참여 고객들은 포티넷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FortiSOAR 솔루션 및 플레이북을 구축하고 최대 4주까지 운영하게 된다. 참여 고객은 가상 시나리오가 아닌 실제 자사의 보안 업무를 FortiSOAR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보안 관제 센터(SOC)에 대한 개선 효과를 담은 결과 보고서 및 고도화 방안도 제공받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69.71 ▲8.02
코스닥 768.98 ▲6.85
코스피200 341.74 ▲1.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482,000 ▲59,000
비트코인캐시 435,700 ▼600
비트코인골드 30,260 ▼100
이더리움 3,293,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5,310 0
리플 718 ▼1
이오스 641 ▼1
퀀텀 3,273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566,000 ▲66,000
이더리움 3,29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5,350 ▲40
메탈 1,305 ▼13
리스크 1,119 ▼4
리플 719 ▼1
에이다 476 ▼1
스팀 24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450,000 ▲10,000
비트코인캐시 435,600 ▼600
비트코인골드 30,300 0
이더리움 3,292,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5,290 0
리플 719 ▼1
퀀텀 3,208 0
이오타 16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