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유럽 진출

기사입력:2022-02-11 08:42:53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클럽오디션'이 유럽 시장에 진출했다고 2022년 2월11일 전했다.

회시 측에 따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독일, 룩셈부르크, 리히텐슈타인, 벨기에, 스위스, 스페인, 오스트리아 등 7개국에 클럽오디션을 자체 출시했다.

현지 게임명은 'Audition M'이며 영어, 러시아어, 독일어, 스페인어를 지원한다. 이번 출시를 통해 클럽오디션은 총 70개국의 글로벌 유저들과 만나게 됐다. 인도 출시도 준비 중이어서, 클럽오디션의 해외 서비스 범위는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클럽오디션은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 IP를 계승한 첫 번째 모바일게임으로 K팝의 세계화를 상징하는 친숙한 음악, 개성 넘치는 패션 아이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접근성, 팸(FAM)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 등이 특징이다. 게임 내 스타를 이용자들이 직접 뽑는 콘텐츠도 갖추고 있다.

유럽은 K-POP과 댄스에 대한 괸심이 매우 높은 지역이다. 또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며 게임을 통해 소통하는 문화가 자리잡은 것도 특징이다. 클럽오디션이 유럽 게이머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최고의 게임인 셈이다.

또한, 유럽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13조4700억원으로 글로벌 전체 대비 약 13%를 차지하며 성장세이고, 최근에는 게임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관련 앱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클럽오디션에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오디션은 K-POP이라는 말이 생겨나기 전부터 한국의 대중가요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역할을 하며 사랑받아 왔다"며 "클럽오디션이 음악과 춤을 통한 소통으로 유럽 게이머들에게 힘이 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CGV는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팬들이 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1월 12일 개봉한 ‘비욘드라이브 더 무비 : 엔시티 레조넌스’ 는 개봉 첫날 40%가 넘는 좌석 판매율을 보이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블랙핑크 더 무비’와 ‘몬스타엑스 : 더 드리밍’은 스크린X와 4DX로 제작되어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에게까지 큰 사랑을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48.86 ▲2.56
코스닥 719.41 ▼10.28
코스피200 337.08 ▲0.2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30,000 ▲332,000
비트코인캐시 511,000 ▲500
이더리움 2,599,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280 ▲20
리플 3,356 ▲59
이오스 988 ▲10
퀀텀 3,212 ▲2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26,000 ▲108,000
이더리움 2,60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300 ▲80
메탈 1,228 ▲11
리스크 769 ▲3
리플 3,358 ▲59
에이다 1,043 ▲8
스팀 22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50,000 ▲300,000
비트코인캐시 510,000 0
이더리움 2,59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4,290 ▲20
리플 3,355 ▲56
퀀텀 3,201 ▲29
이오타 32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