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 스왑은 기존 ERC20으로 발행된 FCT(FCT2)를 피르마체인의 메인넷 콜로세움에서 사용하기 위해 변환하는 과정으로, 토큰 스왑을 통해 변환된 FCT로 피르마체인 생태계 참여가 가능하다.
‘피르마 스테이션(Firma Station)’에서 지갑 생성 후 스왑 사이트에 접속해 주소입력/이용동의/이메일인증 등의 일련의 과정을 거친 후, 메타마스크를 연결해 스왑할 수량을 이체하면 된다. 거래소에 예치된 FCT(FCT2) 역시 메타마스크(MetaMask)로 이체 후 스왑을 진행해야 한다.
토큰 스왑 과정 중 주의할 부분은 메타마스크 이용 시 일정의 가스비(네트워크 수수료 개념)가 차감되니 이더리움(ETH)을 보유해야 한다는 점, 스왑을 통해 변환된 FCT는 다시 ERC20 기반으로 전환할 수 없다는 점 등이 있다.
피르마체인 윤영인 대표는 “FCT(FCT2)가 일반적인 매매 외에 토큰 스왑을 통해서 스테이킹 참여, 거버넌스 제안과 결정 등 피르마체인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형태로 활용성이 높아졌다”며, “스왑 사이트는 지난 테스트넷 기간 동안 4차례의 검증을 통해 높은 안정성을 보인 만큼 FCT 홀더들이 안심하고 사용해 합리적으로 생태계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