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라이브방송은 실시간 접속자 수가 20만명에 달했으며 참여한 고객들의 호응도도 높아 실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가입으로 상당 부분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비대면 상품을 새롭게 가입한 고객이 전월 하루 평균 가입 고객 수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해 우리은행 유튜브 라방에 대한 고객들의 높아진 관심도를 반영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돌발 퀴즈 등을 통해 참여한 고객에게‘삼성 더 프리스타일’을 비롯해‘에어팟 3세대’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 총 500여 개를 준비했다. 방송 30분간 약 10초당 3명이 경품을 수령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방송 뿐 아니라, 2022년 부동산 시장 전망, 외국인을 위한 금융 교육 등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