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림, ‘에어라인 닭다리’ ‘에어라인 닭날개봉’ 롯데마트에서 판매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에어프라이어로 편리하게 조리해 맛있게 즐기는 ‘에어라인 닭다리’와 ‘에어라인 닭날개봉’을 16일부터 롯데마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최근 치킨값 인상과 배달비로 한 마리에 2만원이 훌쩍 넘는 치킨 가격에 부담을 느끼고, 코로나19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 판매가 늘고 있다. 하림이 지난해 선보인 ‘에어라인 닭다리’와 ‘에어라인 닭날개봉’은 저렴한 가격에 오븐구이 치킨집 못지 않은 퀄리티로 찾는 이들이 늘어나자 롯데마트로 판매채널을 넓힌 것.
‘에어라인 닭다리’와 ‘에어라인 닭날개봉’은 닭고기 부위 중 선호도가 높은 윗날개와 다리를 깨끗하게 손질해 각 한 팩에 담은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콜드체인 시스템(Cold Chain System)으로 신선함을 유지한 국내산 닭고기에 천일염과 마늘가루 등으로 한차례 간을 입혀 별도로 양념하지 않아도 된다. 20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약 20분 내외로 익히기만 하면 감칠맛이 뛰어난 근사한 닭구이가 완성된다. 어른들 술안주는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
롯데마트 남봉우MD는 “에어프라이어가 필수 가전 기기로 자리잡으며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하림의 에어라인 닭고기 2종을 선보인다”며 “부드러운 육질에 간이 알맞게 배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닭고기를 롯데마트에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비건비거닝, 제5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 참가
비건 라이프 스타일의 확산과 대중화를 선도하는 농업회사법인 ㈜애플트리 애락 (브랜드명 - 비건비거닝) 이 2022년 2월 18일부터 20일까지 강남구 SETEC에서 열리는 제5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 페스타에 참가한다.
유기농 비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비건비거닝은 국내에서 생산되는 유기농 원료로 건강한 먹거리와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제공한다.
비건비거닝은 최근 전 세계 많은 기업이 화두로 삼고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로 지역 상생을 위해 100% 국내산 재료를 활용하여 제품 개발 및 유통을 하고 있으며, 특히 강원도 지역의 영농 조합과 연구개발 및 생산 및 유통을 만들기 위해 협업하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성 실험을 하지 않는 등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활동도 함께 진행 중이다.
또한, 플라스틱 사용을 억제하기 위해 대부분 옥수수 전분(PLA)으로 만든 컵과 종이 등으로 포장용기를 사용하며, 100% 생 분해되는 재질과 자연 환경 그대로의 상품들을 다양하게 큐레이션 하여 판매 하고 있다.
비건비거닝은 10년 전부터 “No 우유, 버터” 슬로건을 앞세워 “자연빵” 을 연구, 개발한 김혜경 쉐프와 함께 다양한 비건 베이커리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산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여 “인쑥씨(쑥)” “쌀과밤이 살짝쿵(밤)”, “고달단식빵(단호박)”, “뽀빠이빵(시금치)” 으로 네이밍 된 제품을 출시하여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베지노믹스페어 비건 페스타에서 비건비기닝의 베이커리와 뷰티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Less is more” 이라는 컨셉의 친환경 브랜드 ‘아베크라떼르’ 의 친환경 농산물이 주성분인 수제비누, 자연 유래 성분 사용으로 유아 식기 및 과일, 채소까지 세척 가능한 설거지 비누 등의 아이템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넛지헬스케어㈜, ‘키토선생’ 소이비랩 저당 두유 누적 판매량 20만 개 돌파
헬시테크 플랫폼(Healthy-Tech Platform)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키토제닉 전문 브랜드 ‘키토선생’이 출시한 ‘소이비랩 저당 두유’가 출시 2개월 만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
키토선생은 대한민국 국민 5명 중 1명 이상이 사용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운영하는 넛지헬스케어㈜가 걷기 운동의 습관화에 이어 식습관 관리에도 동기를 부여하고자 2020년 8월 론칭한 키토제닉 전문 브랜드다. 만성질환으로 꾸준한 식단 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이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의사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에 기반한 저탄수화물 식단을 선보인다.
지난 12월 출시한 ‘소이비랩 저당 두유’는 식약처 고시 저당류 식품의 제조 및 가공 기준을 충족한 키토선생의 첫 두유 제품이다(100g 기준 당류 0.65g, 완제품 1개 기준 총 당류 1.3g). 출시 직후 약 한 달 만에 네이버쇼핑 ‘저당 두유’ 분야에서 랭킹 1위를 달성했으며, 이후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6회 연속 1,000박스 완판을 달성하며 출시 직후부터 지금까지 높은 재구매율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식품으로서 ‘맛’과 ‘건강’의 핵심 가치를 모두 충족했다는 점이 기존 저당 식품들과 다른 소이비랩 저당 두유의 차별화 전략으로 꼽힌다. 시판 두유 대비 당류를 86%나 저감하는 한편, 인공 설탕 대신 과일의 천연 당 성분인 알룰로스를 사용하여 건강한 단맛은 살리고, 대두콩 원액 두유를 93%나 함유하여 특유의 고소한 풍미도 담았다.
실제로 소이비랩 저당 두유의 소비자군은 만성질환자,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 다이어트를 지속하는 개인 등 다양한 분포를 보인다. 가장 많은 구매가 이뤄진 키토선생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정말로 식후 혈당이 오르지 않아 당뇨임에도 불구하고 안심하고 마셨다”, “아이를 위해서 샀는데 어른도 잘 먹는다”, “맛있게 먹고도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니 만족스럽다”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넛지헬스케어㈜의 키토선생 관계자는 “당류가 매우 적은 저당 두유임에도 불구하고 맛있어서 일상 속 식습관 관리의 필요성을 실감한 다양한 소비자들로부터 재구매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키토선생은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식음료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키토선생은 소이비랩 저당 두유 이외에도 ‘닥터바리스타 버터커피’, ‘육즙가득 저당 굴림만두’, ‘저당 소불고기’ 등 순탄수화물과 당류를 저감한 저탄수화물 식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식습관 관리에 기여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하림, ‘에어라인 닭다리’ ‘에어라인 닭날개봉’ 롯데마트에서 판매 外
기사입력:2022-02-16 13:48:2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483.42 | ▲13.01 |
코스닥 | 717.77 | ▲6.02 |
코스피200 | 328.35 | ▲2.0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3,006,000 | ▲6,000 |
비트코인캐시 | 489,900 | ▼900 |
이더리움 | 2,331,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30 | ▲20 |
리플 | 3,009 | ▼2 |
이오스 | 939 | ▲15 |
퀀텀 | 3,050 | ▼2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3,083,000 | ▲123,000 |
이더리움 | 2,331,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90 | ▲20 |
메탈 | 1,206 | ▲18 |
리스크 | 763 | ▼3 |
리플 | 3,009 | ▼2 |
에이다 | 913 | ▲1 |
스팀 | 21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2,990,000 | 0 |
비트코인캐시 | 489,700 | ▼800 |
이더리움 | 2,331,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90 | ▲50 |
리플 | 3,011 | ▼1 |
퀀텀 | 3,068 | ▼8 |
이오타 | 241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