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의 ASM 토큰이 비트렉스 글로벌 USDT 마켓에 상장된다. 거래소 지갑은 2월 24일 오전 9시(현지시간 2월 23일 오후 5시)에 오픈된다.
비트렉스는 플랫폼 UI가 최적화되어 사용이 편리해 한국 이용자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다. 지난 2019년 유럽 금융 산업의 거점 중 한 곳인 중부 유럽 국가 ‘리히텐슈타인’에 비트렉스 글로벌을 설립해 유럽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했다.
어셈블의 박규도 대표는 “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졌다는 점에서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라며, “이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 어셈블만의 포인트 경제를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어셈블은 자체 유틸리티 토큰인 ASM을 활용하여 포인트 제공사와 고객에게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소비자에게는 시공간에 제약 없이 세계 어느 곳에서도 포인트를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에는 추가적인 사업 확장의 기회와 다양한 유저풀을 제공한다.
한편, 어셈블은 지난해 말 미국 최대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상장되면서 해외 암호화폐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