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원할머니 보쌈족발, 티몬 모바일 쿠폰 20% 할인 판매 外

기사입력:2022-02-24 15:24:0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원할머니 보쌈족발, 티몬 모바일 쿠폰 20% 할인 판매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졸업 및 입학 시즌을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타임커머스 티몬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20% 할인 판매한다. 대상 메뉴는 ‘솜씨보쌈(소)’과 ‘의성마늘떡보쌈(소)’으로 원할머니 보쌈족발에서 자신 있게 선보이는 대표 메뉴를 담았다.

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25일 자정부터 총 4일간 티몬 내 특가매장 플레이타임 E쿠폰 빅딜 카테고리에서 구매하면 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소비자들은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솜씨보쌈과 의성마늘떡보쌈을 각각 20%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

구매한 모바일 쿠폰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원할머니 보쌈족발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매장 방문 및 방문 포장, 배달 전화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단, 배달앱을 통한 주문 시에는 사용이 불가하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관계자는 “졸업 및 입학 시즌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대표 메뉴를 대상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쿠폰 사용 기한 또한 오는 4월 30일까지로 여유롭게 준비했으니 고객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헬릭스미스, 산업부 ‘산업기술 확인서’ 취득

㈜헬릭스미스는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로부터 ‘산업기술 확인서’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엔젠시스(VM202)는 산업기술의 보호와 유출 방지 대상 기술로서 그 중요성을 확인받았다.

산업부의 ‘산업기술 확인제도’는 산업기술이 첨단화 및 복잡·다양해짐에 따라 기업 등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이 산업기술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해주는 제도다. 산업기술 확인서를 취득할 경우, 해당 산업기술이 침해 및 유출되었을 때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법적근거를 제공해준다.

헬릭스미스의 엔젠시스(VM202)는 산업부의 ‘산업기술의 유출방지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및 제14조의3, 같은 법 시행령 제19조의3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의5에 따라 ‘신경재생 및 혈관신생 효능 유전자 HGF 발현 최적화 유전자치료제’로 인정받았다.

엔젠시스(VM202)는 간세포성장인자(HGF) 단백질을 발현하는 플라스미드 DNA로 구성된 약물이다. 지난 15년 간의 연구와 임상시험을 통해 간단한 근육주사로 생체에서 HGF 단백질을 생산하여 신경 재생, 혈관 생성, 근육 위축 방지 등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음을 밝힌 바 있다.

헬릭스미스 유승신 대표이사는 “지난 1월 ‘첨단기술·제품 확인서’에 이어 이번에 ‘산업기술 확인서’까지 취득함으로써 엔젠시스(VM202)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앞으로도 기술력에 대한 투자와 노력을 지속해 세계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유전자치료제 기업으로서 도약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쇼피코리아, ‘브랜드 부스트업 프로그램’ 통해 셀러 지원 강화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신규 입점 브랜드를 위한 ‘브랜드 부스트업 프로그램’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부스트업 프로그램’은 신규 브랜드가 쇼피 입점 과정에서부터 동남아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해주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쇼피코리아의 입점 지원팀이 입점 전부터 브랜드사와 상담하며 최적의 진출 국가와 상품 가격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이후 인큐베이션팀이 시장 내 빠른 안정화를 위한 조력에 나선다.

인큐베이션 팀은 쇼피 내 다양한 마케팅 툴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브랜드사가 참여할 수 있는 지역별 캠페인 패키지를 우선 제공한다. 또한 가격, 상품에 대한 현지 피드백도 제공해 더욱 정교한 판매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우며, 공식 인증된 브랜드사만 입점할 수 있는 ‘쇼피몰(Shopee Mall)’ 전환도 지원한다.

그간 쇼피코리아는 한국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동남아에 진출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 제공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물류 혜택 등을 지원해왔다.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 마련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브랜드 부스트업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했으며 6개월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피트니스 테크 브랜드 ‘액트플러스(ACT+)’는 쇼피에 첫 입점한 2021년 10월 대비 올해 1월 주문량이 300% 이상 증가했다. 인기 상품은 ‘바디얼라인먼트 플러스 슬라이드’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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