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리카리카(likalika)’ 프리미엄 배변패드 ‘깐깐패드’ 출시 外

기사입력:2022-02-24 15:27:4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리카리카(likalika)’ 프리미엄 배변패드 ‘깐깐패드’ 출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비중은 2010년 17.4%에서 2020년 27.7%로 늘었다. 가구 수로는 638만 가구로 추정되며, 인구 환산 시 약 1,500만명에 육박하면서 빠르게 성장하면서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패션, 리빙, 푸드, 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퀄리티 높은 제품들이 선보이기 시작했다.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카리카(likalika)’를 운영하는 ‘오브젝티보(Objectivo Inc., 대표 황희원)’가 프리미엄 배변패드 '깐깐패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 깐깐패드는 표준형(50X40cm, 50개입)과 대형(76X60cm, 20개입) 2종으로 출시된다.

‘깐깐패드’는 압도적인 흡수력이 차별점이다. 고흡수성 수지(SAP) 함량이 무려 중량의 20%를 차지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소변도 빠르게 흡수할 수 있다. 프리미엄 SAP를 사용해 강력한 흡수력뿐만 아니라 불쾌한 배변 냄새를 잡아주는 향균 탈취 효과까지 가졌다.

제작과정에서 반려동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깐깐패드’는 3무(無) 처방으로, 형광증백제, 배변유도제, 인공향료 등 불필요한 성분을 모두 뺐다. 100% 천연펄프 사용으로 더욱 안전하며, 미끄럼 방지 처리를 추가해 슬개골을 보호해준다.
또한 양면 안전 방수막 처리로 바닥으로 소변이 새는 것을 막아주며 동시에 강아지의 발바닥에 소변이 묻는 발 도장 현상을 해결했다.

오브젝티보 황희원 대표는 "깐깐패드는 리카리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위생 · 케어 라인의 신제품이다. 뛰어난 제품력을 위해 1년여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출시한 ‘깐깐패드’는 이름처럼 오랜 연구와 깐깐하고 엄격한 기준을 바탕으로 제작됐다”고 전했다.

황대표는 “기존의 리빙, 패션, 토이 카테고리뿐만 아니라 위생 · 케어 카테고리까지 확장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향후 더 넓은 카테고리로 확장하여 반려동물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리카리카는 이번 깐깐패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정기구독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리카리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리미엄 펫 브랜드 ‘리카리카’는 반려동물 카시트부터 이동가방까지 반려생활에 필요한 필수제품들을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이다. 전년도 대비 매출이 250% 이상 성장하는 등 국내외 400여개가 넘는 유통망을 확보하며 빠르게 확대해 가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KBS 2TV ‘국민동요 프로젝트 아기싱어’와 제작 협업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KBS 2TV 새 예능 ‘국민동요 프로젝트 아기싱어(이하 아기싱어)’와 제작 협업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제작 협업의 첫 단계로 방송 메인 테마송과 예고편도 공개했다.

오는 3월 12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5시에 방영되는 ‘아기싱어’는 올해 100번째로 맞이하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요즘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한 가사의 새 동요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문세윤, 김숙이 메인 MC로, 정재형, 장윤주, 이석훈, 기리보이, 이무진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연예인 프로듀서로 참여하고, 예심을 통해 선발된 대한민국에서 가장 흥 많고 끼 많은 14명의 아기싱어가 뭉쳐 동요 제작기를 선보인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든다는 목표로 ‘아기싱어' 프로그램 제작에 함께하게 됐다. 핑크퐁 인기 동요를 비롯한 더핑크퐁컴퍼니의 다양한 콘텐츠는 이번 프로그램 제작 및 홍보에 활용돼,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귀에 맴도는 후렴구가 특징인 ‘핑크퐁 아기상어’를 개사한 음원이 메인 테마송과 예고편에 활용됐다. 지난 23일, KBS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첫 방송일인 3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 아기상어’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슈퍼 IP(지식재산권)로, 다양한 연령층에 걸쳐 높은 인지도와 막강한 파급력을 보유하고 있다. 앞서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은 2020년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 1월 누적 조회수 100억뷰를 돌파하며 압도적인 팬덤을 증명한 바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김민석 대표는 “100번째 어린이날을 맞는 뜻깊은 시기를 맞아, 앞으로 어린이들에게 불릴 국민 동요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전 세계적으로 아기상어 열풍을 일으킨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활용해, 대한민국을 들썩일 차세대 동요가 탄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쌤소나이트, 2022년 첫 캠페인 ‘A New Journey’ 공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쌤소나이트(Samsonite)가 2022 S/S 시즌을 맞아 ‘A New Journey(새로운 여정)’ 브랜드 캠페인을 런칭하고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다시 자유로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새로운 일상을 향한 기대감을 담았다. 브랜드 앰버서더 영화배우 소지섭과 함께한 화보는 ‘여행을 떠나는 설레는 순간’이라는 테마로 2022 S/S 시즌 신제품뿐만 아니라 ‘뉴 노멀’ 시대에 맞는 쌤소나이트의 대표 제품들을 포함했다.

혁신을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로 삼는 쌤소나이트는 ‘뉴 노멀’ 시대의 일상과 여행에 대한 새로운 니즈를 제품 개발에 빠르게 반영하고 있다. 항균 안감을 적용한 백팩이나 리사이클 원자재를 활용한 캐리어 등이 대표적으로, 2022 S/S 시즌 신제품에도 이와 같은 디테일한 기능을 더했다. 또한, 일상에서 가볍게 떠나는 캠핑과 차박처럼 새로운 형태의 여행에 적합한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 ‘윌제나(WILGENA)’는 견고한 나일론 소재로 만들어져 캠핑이나 골프 라운딩 등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활용하기 좋은 보스턴백이다. 탈부착이 가능한 네임텍이나 신발을 별도로 수납할 수 있는 발수 안감으로 만든 포켓은 쌤소나이트의 제품력을 다시 한번 증명한다. 또한, 내부 안감 전체에 ‘마이크로밴(Microban®)’의 항균 항진 기술을 적용했다.

지난해 백팩으로 첫 선을 보인 후 많은 인기를 얻은 컨버터블 백팩 ‘어반 패커(Urban Packer)’는 새롭게 더플백으로도 출시된다. 특히 MZ 세대의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차별점을 더한 ‘어반 패커’ 라인업의 특징을 살린 점이 돋보인다. 더플백 또한 백팩처럼 멀티웨이로 착장이 가능한데, 용도에 따라 숄더 스트랩을 조절하여 백팩 혹은 크로스 형태로 멜 수 있으며, 백팩용 스트랩은 등 부분의 ‘이지 폴드(EZ Fold™)’에 넣어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9.78 ▼21.79
코스닥 774.49 ▼4.69
코스피200 353.93 ▼2.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334,000 ▲10,000
비트코인캐시 462,100 ▲1,100
비트코인골드 32,310 ▲100
이더리움 3,49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7,010 ▼30
리플 845 ▼11
이오스 708 ▲1
퀀텀 3,508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357,000 ▲87,000
이더리움 3,490,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6,990 ▼20
메탈 1,421 ▲2
리스크 1,248 ▲10
리플 844 ▼11
에이다 526 ▼2
스팀 25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280,000 ▼33,000
비트코인캐시 462,400 ▲4,100
비트코인골드 32,730 0
이더리움 3,491,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6,920 ▼40
리플 846 ▼21
퀀텀 3,500 0
이오타 18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