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써브웨이, 헬시플레저 메뉴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컬렉션 3종 제안 外

기사입력:2022-03-02 14:15: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써브웨이, 헬시플레저 메뉴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컬렉션 3종 제안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새로운 식생활 트렌드로 자리잡은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에 안성맞춤인 메뉴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컬렉션’ 3종을 제안하는 한편,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샐러드’와의 찰떡 궁합이 매력적인 특제 소스 ‘이탈리안 드레싱’을 한정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컬렉션’은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샌드위치’,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아보카도 샌드위치’,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샐러드’ 등 3종이다. 헬시 플레저와 ‘어다행다(어차피 다이어트할 거 행복하게 다이어트하자)’ 등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을 즐기며 건강을 관리하자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 치킨을 한층 건강하고 신선하게 메뉴로 풀어냈다.

먼저,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샌드위치’는 오랜 시간 천천히 조리한 정통 바비큐 치킨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눈에 띄는 점은 ‘손맛’에서 나오는 극한의 부드러움이다.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은 '덩어리 고기'로 매장에 들여와 점원이 직접 하나하나 손으로 찢어 준비하게 때문에 더욱 부드럽고 기분 좋게 씹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기름이 빠진 담백한 닭고기에서는 촉촉함과 함께 바비큐 치킨 특유의 풍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닭가슴살과 다리살이 써브웨이만의 황금비율로 적절히 섞여 있어, 담백함은 물론 입 속 가득 퍼지는 감칠맛까지 맛볼 수 있다는 점도 돋보인다.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아보카도 샌드위치’는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샌드위치’에 신선한 아보카도 퓨레를 더한 조합이다. 잘 숙성된 최상급 아보카도를 곱게 갈아 만든 퓨레에서 느낄 수 있는 크리미한 식감과 고급 버터를 연상케하는 풍미가 촉촉하게 육즙을 머금은 바비큐 치킨과 만나 맛의 균형을 완벽하게 맞춘다.

이번 컬렉션에서 특별히 포함된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샐러드’는 써브웨이 샐러드 인기 순위에서 상위권을 놓치지 않는 대표적인 인기 메뉴다. 샐러드 중에서도 특히 돋보이는 주재료와 채소의 뛰어난 궁합이 인기 비결. 한 입 크기로 적당하게 썬 다채로운 채소와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이 어우러진다. 풍미와 육즙, 식감은 살리되 바비큐 치킨을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채소와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봄 기운과 함께 줄어든 식욕을 돋우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 메뉴로 제격이다.

함께 선보이는 시즌 한정 특제 소스 ‘이탈리안 드레싱’은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샐러드’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상큼하게 입맛을 돋우는 맛과 향이 채소의 맛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동시에,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의 담백함과 조화를 이루며 맛의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려준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컬렉션은 날씨가 풀리면서 몸 관리에 신경 쓸 때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인기”라며, “따뜻한 계절을 기다리는 마음을 담아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조합으로 구성한 만큼,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을 더 많은 분들께서 맛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써브웨이는 지난달 초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남성 아이돌 그룹 2PM의 멤버이자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이준호(이하 준호)와 함께 한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컬렉션’ 광고를 공개했다. 앞서 준호가 출연해 화제를 모은 써브웨이의 신규 브랜드 캠페인 ‘Better Choice’ 광고에서 이어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Better Choice’ “광고가 일상 속 수많은 선택 가운데 '나를 위한 선택'은 곧 써브웨이”라는 메시지를 던졌다면, 이번 광고는 ‘나를 위한 선택’ 중 하나로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컬렉션을 제안한다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표현했다. 써브웨이 샌드위치 모양으로 완성되는 내비게이션을 따라 골목길을 신나게 달리던 준호가 ‘나를 위한’ 목적지인 써브웨이에 도착해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컬렉션을 맛있게 즐기는 모습이 이번 광고의 핵심이다. 경쾌하게 거리를 활보하는 준호와 써브웨이의 신선한 재료가 교차편집 되며 리듬감을 살리는 연출 또한 눈을 사로잡는다.

◆수젠텍,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브라질 국가위생감시국 승인

체외진단 글로벌 선도기업 수젠텍(253840, 대표이사 손미진)은 브라질 보건규제기관인 국가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SGTi-flex COVID-19 Ag) 사용 및 판매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브라질 보건규제기관인 국가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승인받은 제품은 신속항원 자가검사키트로 비강(nasal)을 통해 검체를 채취하며, 민감도 95.06%, 특이도 99.29%의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 해당 제품은 최근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받아 현재 국내 판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브라질에는 2020년부터 이미 전문가용 제품을 허가 받아 수출하고 있다.

브라질은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약 2,876만 명(2022.03.01 기준)으로 전세계에서 2번째로 확진자가 많은 나라이다.

최근 오미크론으로 인해 급증한 검사 수요를 각 지역 보건소가 감당하지 못하면서 브라질 역사상 최초로 전염병 진단키트의 약국 및 마트 판매를 승인했으며, 개인용 자가진단 제품으로는 브라질 내 3번째로 허가를 받았다.

수젠텍은 현지 파트너(Biosys / Kovalent do Brasil LTDA, 30년 업력의 업계 3위 진단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브라질 대형 약국 체인을 통해 브라질 전역에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더불어 구축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임신/배란 등 다양한 퍼스널케어 제품이 브라질 OTC 시장에 진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브라질 이 외에도 남미 다수의 국가들이 자가검사 제품을 승인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시장 움직임과 니즈에 맞춰 빠르게 허가를 획득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젠텍은 브라질에 전문가용 제품을 허가 받아 수출하고 있으며, 남미에서 코로나 전문가용 항원검사 제품은 콜롬비아, 페루, 볼리비아에서 허가를 받았고, 코로나&인플루엔자 A/B 동시 검사 제품은 멕시코 허가를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브라질을 비롯한 남미 국가들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여 자가검사키트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라며,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제품을 바탕으로 브라질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여 수젠텍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젠텍은 북미시장 공략을 위해 캐나다 보건국의 전문가용 진단키트 승인을 완료하였으며 미국 FDA EUA 심사 진행 중에 있다.

◆이오플로우, 웨어러블 인공췌장 ‘이오패치 X’ 확증임상 연구자 미팅 개최

이오플로우(294090, 대표이사 김재진)는 지난 26일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 호텔에서 센서 분리형 웨어러블 인공췌장 ‘이오패치 X’의 성공적인 확증임상시험 수행을 위한 연구자 미팅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연구자 미팅은 이오플로우의 센서 분리형 웨어러블 인공췌장 ‘이오패치 X’의 확증임상시험에 참여하는 9개 기관의 책임연구자를 초청해 임상연구계획 및 향후 계획 등을 소개하고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회사는 이번 미팅을 통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된 임상시험계획서 소개와 함께 연구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오플로우의 김재진 대표는 연구자 미팅 개회사를 통해 성공적인 임상시험 수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연구자 미팅을 시작으로 이오플로우는 국내 9개 종합병원에서 100명 이상의 1형 당뇨인을 대상으로 ‘이오패치 X’ 확증임상연구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오패치 X’는 이번 확증임상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신청할 수 있다. 이오플로우는 2023년도 말에는 국내에 센서 분리형 웨어러블 인공췌장 시스템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임상에 진입하는 ‘이오패치 X’는 연속혈당측정기(CGM)와 폐회로 인공췌장 알고리즘(Closed-loop AP Algorithm)을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에 연계, 사용자 혈당에 따라 자동으로 인슐린 주입이 조절되는 센서 분리형 웨어러블 인공췌장 제품이다. 기존에 사용자가 별도의 혈당측정기로 혈당값을 확인하고 기저 인슐린 주입량을 계산해 주입하는 과정을 자동화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반면, 식사 시에는 탄수화물 양에 따른 식사 볼루스를 사용자가 수동으로 주입해야 한다.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단장 김법민)으로부터 개발 지원을 받고 있는 ’이오패치 X’는 아직 본격적인 상용화 사례가 없는 글로벌 선도제품인 만큼 성공적 임상 수행과 신속한 제품화를 통해 세계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본 과제는 최근 사업단으로부터 지난 2년간 수행한 ‘이오패치 X’ 개발 연구의 실적 및 성과를 인정받아 계속지원 대상으로 뽑힌 바 있다.

이오플로우의 임상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서종옥 마케팅기획본부장은 “이번 국내 허가용 임상시험은 모두 국내 대학병원의 경험이 풍부한 내분비내과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임상시험에서 유의미한 데이터를 확보해 국내 최초로 웨어러블 인공췌장을 상용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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