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블록 NFT마켓에서 [NFT는 처음입니다]의 저자이자 국내 최고의 팝아트 작가인 RisingSun 김일동 작가의 NFT작품이 3월 3일 공개 예정이다.
지난 2월 22일 08AM 박세진 작가의 드랍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뒤 두 번째 드랍스이다.
이번에 김일동 작가는 [월간 비블록]을 통해 3작품, 총 33에디션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클레이튼으로 구매 가능하다.
김일동 작가는 현대미술 작가, 미디어 아티스트, 독립영화 감독, 네이버 웹툰 작가까지 활동의 스펙트럼이 넓은 다재다능한 작가로 유명하다.
<108 달마도>로 이름을 알린 김 작가는 참여형 작품인 <코인맨 시리즈>를 선보이며 대중과의 거리를 좁혔다.
그는 맥도날드와 컬래버레이션을 비롯하여 다양한 기업과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최근에는 뒤샹의 변기와 오마주한 NFT작품을 선보이며 NFT아트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하고 있다.
이번에 비블록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RisingSun Evolution, Artist System, Original’을 3D로 재해석한 Remix I, Remix II를 선보일 예정으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김일동 작가의 드랍스와 함께 한정 NFT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티스트들의 드롭스 일정 및이벤트는 비블록 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비블록 NFT마켓에서는 [월간 비블록] 섹션을 통하여 예술 분야 거장들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3월 21일에는 미디어계의 선구자로 인정받는 김창겸 작가의 NFT작품도 공개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