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는 백설기데이를 기념하여 14일부터 백설기와 쌀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 3만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카카오톡에 ‘백설기데이’를 검색하여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30일간 사용 가능한 이모티콘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백설기데이를 더욱 알리고자 21일까지「SNS 공유 이벤트」를 실시하고 참여 인원수만큼 코로나19로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의료진에게 백설기를 기부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농협경제지주 인스타그램’과 쌀·쌀가공품 전문 홍보채널인 ‘미소곡간’에서 실시하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모듬설기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백설기데이 당일인 14일에는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방문고객 선착순 1200명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백설기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3월 14일이 백설기데이라는 것을 열심히 홍보하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며 마음을 나누는 문화가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