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크린랲, 22일 라프라프 물티슈 런칭 기념 라이브 방송 진행 外

기사입력:2022-03-22 13:36: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크린랲, 22일 라프라프 물티슈 런칭 기념 라이브 방송 진행

생활용품 기업 크린랲(대표 승문수)이 ‘라프라프 물티슈’ 신제품 런칭 기념으로 22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며 방송을 통해 라프라프 물티슈 4종을 최대 50% 할인된 특가로 판매한다.
특히 라프라프 물티슈 1박스 구매자에게는 한정 수량으로 1박스를 무료로 증정하며, 구매자 중 10명을 추첨하여 1년치 물티슈(라프라프 프리미엄 물티슈 70매X10개, 12박스)를 별도 증정한다. 또한, 포토 우수 후기 작성자 100명을 추첨, 생활용품 선물인 ‘프라임 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 대상으로는 프리미엄 휴대용 물티슈 1박스를 5명에게 증정한다.

이 같은 구매 혜택은 크린랲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크린랲 공식몰’에서 오는 31일까지 동일하게 적용된다.

크린랲의 라프라프 물티슈는 공신력 있는 국제기관들로부터 안전성을 검증받은 제품으로 아기 피부에 가까운 약산성(3.5~6.5pH)의 부드러운 저자극 케어 제품이다. 전 성분에 대해 안전성 테스트를 거친 원료만을 사용해 신생아부터 가족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크린랲 관계자는 “육아 필수 아이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물티슈를 신생아부터 온 가족이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내놓은 제품”이라며, “제품 출시 기념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해 볼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구름IDE, ‘GPU 인스턴스’ 베타 오픈

차세대 AI·SW 시대를 선도하는 (주)구름(대표: 류성태)은 3월 22일 구름IDE의 GPU 인스턴스 기반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고 밝혔다.

구름IDE의 GPU(Graphics Processing Unit) 인스턴스 기반 서비스는 기존의 GPU 사용 장벽을 낮추고 개인 사용자의 경험을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구름 회원이라면 누구나 베타 오픈 기간 동안 무료로 GPU 컨테이너를 생성하고 이용할 수 있다. 각 플랜 별로 매주 GPU 이용 시간이 자동 충전되며 개개인이 원할 때마다 ON/OFF 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GPU는 그래픽 프로세싱을 위한 프로세서로 개발되었으나, 여러 개의 코어를 바탕으로 병렬 처리가 가능해 최근 인공지능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구름IDE의 GPU 인스턴스 기반 서비스는 이러한 GPU의 장점에 클라우드 통합 개발 환경의 이점을 더한 서비스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TensorFlow, Jupyter Notebook 등 딥러닝을 위한 개발 환경을 생성 및 실행할 수 있어 신규 이용자들도 초기 환경 설정의 어려움 없이 GPU 인스턴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남유석 구름 최고제품이사는 “이번 GPU 인스턴스 기반 서비스는 머신∙딥러닝 분야에 관심 있는 기업과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했으며, 구름IDE를 통해 많은 개발자와 연구원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유롭게 인공지능 개발을 할 수 있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름IDE는 국내 유일의 클라우드 기반 통합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전체 이용 트래픽 중 60% 이상이 한국 외 지역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서비스이다. 2022년 3월 기준 미국 오레곤,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도 뭄바이에서 글로벌 클라우드 리전을 운용하고 있다. 실시간 협업과 채팅, 리소스 커스터마이징 등의 강력한 기능으로 쾌적한 클라우드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AI 기반 코드 자동완성 기능인 ‘코드바이저’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차세대 AI·SW 시대를 주도하는 (주)구름은 IT 기술을 활용하는 산업 전 분야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한 교육, 역량평가 및 개발 환경 등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자 성장 중심의 생태계를 개발 · 제공한다. '모두가 개발자가 된다'라는 미션 아래 구름EDU(goormEDU), 구름DEVTH(goormDEVTH), 구름IDE(goormIDE) 등의 서비스를 전 세계를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판교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22년 3월 기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LG전자, 카카오, 삼성전자, 삼성SDS, 현대모비스, NHN 등 대기업은 물론 오늘의집, 직방, 컬리과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에서도 AI·SW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름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봄 기운 가득한 예술 전시 잇따라 개최

신록의 계절인 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전시들이 곳곳에서 열리고 있다. 올해 봄부터는 거리두기 완화로 친구, 연인, 가족과 방문해 다양한 예술 작품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다.

꽃이 피고 지는 과정을 생생히 담은 영상 작품부터, 따뜻한 색감으로 봄의 포근함을 담은 사진전, 소풍 같은 설렘을 담은 소품전, 페이퍼 워크와 설치작품까지 봄을 주제로 한 독창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작품들이 관람객의 발길을 재촉하고 있다.

■ ‘꽃’이 주는 위로, '플라워 포엠(FLOWER POEM)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이하 후지필름 코리아)는 청담동에 위치한 파티클에서 주지훈 작가의 ‘플라워 포엠(FLOWER POEM)’ 전시회를 진행 중이다. 꽃을 소재로 한 필름사진 90여점 및 영상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전시에서 주 작가는 꽃으로부터 받은 고요한 위로의 경험을 작품에 이채롭게 녹여냈다.

작가의 작업은 빛과 어둠을 극명히 대비시키는 방식으로, 자기 자신을 어둠에 비유하여 작품 속에 작가의 내면을 드러내는 동시에 꽃으로 형상화한다. 몽환적인 연출로 표현된 작가의 따뜻한 시선이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으로부터 공감을 얻고 있다.

영상 작품은 꽃이 피어 만개하고 지는 모든 과정을 밀착된 시선으로 바라보고, 피사체와 나누었던 감정의 에너지를 고스란히 담아내어 관람객들에게 시지각적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전시장 한 쪽의 삼면을 꽉 채운 미디어아트를 통해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지난 18일에는 아티스트 토크가 열려, 작가가 직접 작품에 대해 설명하고, 참가자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 한 켠에는 플라워 포엠 전시 작품을 기반으로 제작된 편지지 세트, 성냥 등 감성적인 아트 상품이 마련되어 있다. 전시회는 무료 관람으로 4월 7일까지 열리며, 네이버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 파스텔톤의 색채로 봄의 포근함 담은 ’어느 봄날,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 : Springtime Delight‘

작가의 세계 최초 단독 사진전으로 대표작품 80여점을 6가지 주제로 나눠 선보인다. 전시 주제는 ’봄‘이다. 대표 주제로는 꿈 시리즈인 '봄의 꿈', 작업 공간을 담은 '테레사의 작업실', 여행의 추억과 도시 경관을 담은 '도시의 봄' 등이 있다. 꽃이 가득한 들판, 도심의 화사한 거리 풍경, 여행자의 눈으로 바라본 달콤하고 유유자적한 감성을 담았다. 작가가 비주얼 디렉터로서 적극적으로 전시 기획에 참여했다.

포르투갈에서 활동 중인 테레사 프레이타스는 작가 특유의 개성을 살린 사진, 영상, 스톱 모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SNS에 게시하면서 유명세를 얻은 사진작가이자 콘텐츠 크리에이터다. 리스본의 바닷가 마을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그곳에 머물고 있는 작가는 어린 시절 자연 속에서 보아온 주변의 피사체를 평화로운 분위기의 작품으로 만들어 냈다.

■ 온오프라인 동시 관람 가능한 '보:옴(봄을 보다)'

갤러리 아트컨티뉴는 지난달 오픈한 ‘아트컨티뉴 교대아뜰리에’ 개관을 기념해 김정아, 류예진 작가의 ‘보:옴(봄을 보다)’ 전시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김정아 작가는 국내 및 프랑스에서 12회의 개인전과 프랑스, 일본, 중국 등에서 70여 회 단체전에 참여한 경험이 있다. 2015년에는 작품과 시가 어우러진 ‘파리의 시 서울의 빛’(서강애드넷, 2015)을 출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김작가는 외형적인 아름다움보다 이 세상에서 경험하고 지각하는 정신적 울림을 작품으로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념미술가 류예진 작가는 화가의 꿈을 키운 후 작가로서의 두각을 뚜렷이 나타내며 10여 회의 개인전 및 해외 아트페어에 참가한 바 있다. 류 작가는 일상의 작은 것에 관심을 가지고 바람의 촉감, 풀잎의 색의 변화, 꽃잎이 지기까지의 변화, 사람들의 표정과 언어의 다름, 하늘, 계절의 변화 등을 바라보며 느끼는 무한 상상력을 작품에 담아냈다.

이번 전시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관람할 수 있다. 오프라인 전시는 아트컨티뉴 교대아뜰리에에서, 온라인 전시는 아트컨티뉴 홈페이지에서 VR영상로 가능하다.

■ 2022 펙스코(FXCO) 신춘기획 ‘The Wondrful Story of Nature展)’

펙스코가 봄의 정서를 담아 자연의 아름다움과 낭만을 표현한 예술작품 100여 점을 개최했다. 대구광역시와 펙스코가 주최한 2022년 신춘기획 ‘더 원더풀 스토리 오브 네이처 The Wondrful Story of Nature展’은 이달 12일부터 5월 8일까지 전시공간 컬러풀 엑스(Colorful X)에서 진행된다.

전시에는 김수현, 김윤이, 백초윤, 어지인, 이노강, 이상은, 프롬일랑 작가가 참여했으며, 아트앤북 판타지월드(ART&BOOK Fantasy World)를 주제로 봄의 찬란함과 생명력을 회화, 일러스트, 페이퍼 워크, 팝업 아트 설치작품,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작품으로 표현했다.

어디선가 존재할 것만 같은 풍경과 그 속에서 만나는 신선이 된 동물들, 그들의 세상을 비추는 아름다운 달, 비밀스러운 초록의 내음으로 만나는 감각적인 공간까지 신비롭게 표현된 작품들과 함께 하는 이번 전시를 통해 단순히 예술과 책을 관람하는 것을 넘어 독창적인 자연의 축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에는 모든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아트 체험공간을 마련하여 ‘나만의 아트북 만들기’, ‘나도 인상파 체험’ 등 창의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체험 프로그램 티켓은 네이버를 통해 구매 후 예약할 수 있다.

■ 관람의 즐거움과 수집의 기쁨을 충족하다, '봄소품 전(展)'

용인 갤러리위는 봄소풍 같은 설렘을 전할 ‘봄소품’展을 4월 2일까지 개최한다. 수집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김미숙·릴리·박형진·신승훈·아이라최·이경현·이수동·전영근·하이경·허필석 등 인기 작가 10인이 참여하며, 이들의 작품 60여 점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의 가장 큰 특징은 20호(73×61㎝)미만의 ‘소품’으로만 채워졌다는 것이다. 자개 등 화려한 색감을 표현하는 작품부터 동심의 세계로 관객들을 끌어들이는 작품까지 크기는 작지만 울림은 큰 그림들이 전시된다. 소품은 일반 가정집에 전시하기에도 부담 없는 크기와 비교적 저렴한 가격, 작은 캔버스에 집약시킨 세밀한 작가 미학 등 다양한 장점을 가졌다. 관람의 즐거움과 수집의 기쁨을 모두 충족시키는 것이 소품의 매력이기도 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92.05 ▲17.66
코스닥 842.12 ▲0.13
코스피200 383.01 ▲3.1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711,000 ▼330,000
비트코인캐시 530,500 ▼2,000
비트코인골드 35,820 ▼240
이더리움 4,746,000 ▼28,000
이더리움클래식 33,220 ▼150
리플 664 ▼4
이오스 807 ▼4
퀀텀 3,595 ▼3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790,000 ▼377,000
이더리움 4,754,000 ▼26,000
이더리움클래식 33,260 ▼140
메탈 1,822 ▼13
리스크 1,422 ▼12
리플 666 ▼4
에이다 554 ▼0
스팀 27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795,000 ▼272,000
비트코인캐시 531,000 ▼3,000
비트코인골드 35,650 0
이더리움 4,747,000 ▼25,000
이더리움클래식 33,120 ▼190
리플 665 ▼3
퀀텀 3,600 ▼9
이오타 25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