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토니모리, 요기요 ‘오늘의 할인 추천’ 프로모션 동참 外

기사입력:2022-03-22 14:23:5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토니모리, 요기요 ‘오늘의 할인 추천’ 프로모션 동참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비대면 소비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면서 소비자들은 직접 쇼핑몰이나 마트에 가는 대신 온라인,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물건을 구매한다. 이처럼 퀵커머스 분야가 급성장하자 뷰티업계에도 온라인에서 화장품을 구매하고 실시간으로 배송을 받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토니모리는 화장품 브랜드 중에서도 발 빠르게 퀵커머스를 도입한 브랜드 중 하나이다. 특히, 토니모리는 작년에 요기요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동시에 매출 증대를 위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관계를 확장하고 있다. 양사는 즉시 주문 배달 서비스뿐만 아니라 비대면 시대에 맞춘 ‘포장’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이번에는 토니모리가 국내 대표 배달 앱 ‘요기요’의 이용자 할인 프로모션 ‘오늘의 할인 추천’에 동참한다. ‘오늘의 할인’은 요기요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일 단위로 추천해 주는 연중무휴 소비자 할인 혜택 프로그램이다.

요기요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요기요 앱에서 ‘오늘의 할인’에 참여한 브랜드 메뉴를 선택 주문하고 ‘요기서 결제’를 이용하면 할인이 자동 적용된다. 또한, ‘오늘의 할인’을 통해 토니모리 제품을 첫 구매 시, 최대 6천 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요기패스’ 구독자는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토니모리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게 자사 온라인몰은 물론 이커머스, 배달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고객들이 매장과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며, “요기요 입점은 그중에서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서비스 중 하나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활발한 협업을 전개할 예정이다.”이라고 전했다.
◆아웃도어 업계, ‘헬시플레저’ 바람 타고 ‘트레킹족’ 잡아라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뜻하는 ‘헬시플레저(Healthy+Pleasure)’가 올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단순히 다이어트만을 위한 것이 아닌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추세다. 특히,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트레킹’이 인기다.

실제로 한국등산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는 지난 1월 ‘2021년 등산·트레킹 국민의식 실태조사’에서 지난 해 등산·트레킹 활동 인구가 국내 성인 남녀 전체의 77%인 3169만여 명으로 2018년 대비 6%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트레킹 인구는 2835만 여 명으로 동기간 9.3% 증가했다.

트레킹이 주목 받으면서 아웃도어 업계 역시 봄 시즌 주력 상품으로 ‘트레킹화’를 적극 출시하고 있다. 네파를 비롯해 블랙야크, K2 등은 밝고 유쾌한 분위기의 트레킹화 TV 광고를 선보이기도 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봄철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트레킹에 최적화 된 고탄성 쿠셔닝 트레킹화 ‘하이플로우’를 출시하고 TV 광고를 선보였다. 하이플로우는 탁월한 추진력과 쿠셔닝을 특징으로 일명 ‘텐션을 높여주는 하이텐션 트레킹화’로 선보인 제품. 기존 트레킹화의 안정성에 러닝화의 특성인 쿠셔닝과 탄성을 갖춰 어떤 지형의 트레킹 활동에서도 최상의 착화감과 추진력을 제공한다.
아웃솔의 고탄성 에너지플로우 플레이트는 자연스러운 반발탄성으로 추진력을 극대화하고, 운동에너지의 효율을 증가시켜 최적의 활동성을 제공한다. 또한 발의 뒤틀림을 방지해 안정성도 갖췄다. 가볍고 뛰어난 통기성의 엔지니어드 메쉬 소재와 무재봉 공법을 적용해 장시간 착화에도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지난 14일 공개된 하이플로우 광고는 ▲반려견 트레킹 ▲바다길 산책 ▲동굴 트레킹 ▲트레킹 출사 ▲솔로 캠핑 ▲해안 도로 산책 및 낚시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자유로운 트레킹 활동을 ‘하이텐션’으로 즐기는 모습을 전달한다.

▶아웃도어 브랜드들 다양한 기능성 갖춘 트레킹·하이킹화 출시

K2는 플라이하이크 시리즈의 2022년형 신제품 ‘플라이하이크 클라우드’를 출시했다. 쿠셔닝으로 가벼운 발걸음을 선사하는 하이킹화로 신발 중창(미드솔)에 신소재인 그래핀 프레임을 장착해 워킹 시 발 전체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한다. 뛰어난 탄성의 플라이폼과 에어채널 쿠셔닝 시스템을 적용해 풍부한 쿠션감과 유연성을 제공하며, 발이 더욱 편안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블랙야크는 와일드한 환경에서도 완벽한 발란스를 제공하는 트레킹화 ‘343 아크 GTX’를 출시하고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다. 360도 전 방향에서 열기와 습기가 빠져나가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공법을 적용해 오래 걸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강력한 투습력이 특징이다. 트위스트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해 걸을 때 발생하는 충격에너지를 추진력으로 변화시켜 흔들림없는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하다.

코오롱스포츠의 테크 스니커즈 ‘무브’도 올해 업그레이드 돼 출시됐다. 무브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한 기능성에 스트릿의 감성을 가진 시그니처 아웃도어 스니커즈. 릿지화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된 제품으로, 방수투습 기능의 고어텍스 3L(레이어)안감이 적용돼 내구성이 뛰어나다. 올해 새롭게 디자인된 미드솔은 경량성과 쿠셔닝이 우수한 퍼폼 물성이 적용돼 착화감이 개선됐다.

◆브랜드 보호의 첨병 ‘미리어드아이피’, 위조품 유통 차단 위한 MBPM 2.0 기반 서비스 개시

리걸테크 기반의 브랜드 보호 서비스 전문 기업 미리어드아이피(대표 성상용)는 이달 22일부터 AI 모니터링, 사건 관리·분석 기능이 강화된 최신 MBPM(Myriad Brand Protection Manager) 2.0 시스템을 활용한 지적재산권 침해 단속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미리어드아이피의 MBPM 2.0 시스템은 ▲AI기반 국내·외 온라인 모니터링 ▲침해 데이터 분석 ▲세관·시중·법률 사건 이력·문서 관리 ▲(고객사와)워크플로우 자동화 등 전통적인 브랜드 보호 업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현한 통합 솔루션이다. 브랜드 침해 특화 통합 케이스 관리·분석 시스템은 MBPM이 세계 최초다.

미리어드아이피는 2015년 설립한 LPO(Legal Processing Outsourcing) 기업으로, 리걸테크 기반의 브랜드 보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계 최대 위조상품 단속 단체인 리액트(React)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이기도 한 미리어드아이피는 현대모비스, 삼성물산을 비롯한 국내 대기업부터 샤넬, 몽클레르, 필립스, 프리미어리그 등 전 세계 80개 이상의 글로벌 대형 브랜드사의 브랜드 보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온·오프라인과 국내·외를 아우르는 모든 영역에서 모니터링, 조사, 단속, 법적 조치 등 전방위적인 서비스를 전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자상거래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다양한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이 등장한 결과 ‘위조품 유통의 증가’라는 부작용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브랜드사는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온라인의 특성상 위조상품의 노출도 감소 이외의 근본적인 해결은 어려운 실정이다. 특히 우편이나 특송 등 국가 간 교역을 통한 위조상품의 통관·반출입이 증가하면서 브랜드사가 직접 나서 위조상품의 국내·외 유통 공급망을 추적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것이 업계 설명이다.

미리어드아이피의 성상용 대표는 “글로벌 굴지의 대형 브랜드사들이 온라인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음에도 불법 위조품 유통을 원천 차단하기엔 역부족”이라면서 “미리어드아이피는 자사의 MBPM 기반 침해 대응 서비스에 미리어드아이피 법률사무소(대표 변호사 고동관)와의 긴밀한 협조를 더해 지재권 침해 사안에 대한 근본적이고 전방위적인 대응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92.05 ▲17.66
코스닥 842.12 ▲0.13
코스피200 383.01 ▲3.1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692,000 ▼279,000
비트코인캐시 531,000 ▼2,000
비트코인골드 35,820 ▼240
이더리움 4,748,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33,260 ▼100
리플 665 ▼3
이오스 806 ▼4
퀀텀 3,594 ▼3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800,000 ▼271,000
이더리움 4,756,000 ▼25,000
이더리움클래식 33,260 ▼100
메탈 1,824 ▼5
리스크 1,422 ▼12
리플 665 ▼4
에이다 555 ▲2
스팀 27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791,000 ▼186,000
비트코인캐시 532,000 ▼2,000
비트코인골드 35,650 0
이더리움 4,752,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33,260 ▼50
리플 664 ▼4
퀀텀 3,600 ▼9
이오타 25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