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샘표, 오은영의 버킷리스트와 ‘요리의 중요성’ 알려 外

기사입력:2022-03-25 08:44: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샘표, 오은영의 버킷리스트와 ‘요리의 중요성’ 알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정신건강의학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를 통해 ‘가족이 함께하는 요리의 즐거움’을 알렸다.

오은영 박사는 영상을 통해 요리를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놀이”라고 소개하고, 요리 과정과 시간을 혁신적으로 줄인 샘표 ‘새미네부엌’ 제품을 활용해 복잡한 준비 없이 아이와 부모 모두 즐겁고 안전하게 요리하는 팁을 공유했다. 특히 젓갈, 양파, 마늘 등 김치에 필요한 양념이 한 팩에 다 들어있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으로 배추 겉절이를 손쉽게 만들며 아이처럼 재미있어하기도 했다.

샘표와 ‘오은영의 버킷리스트’ 협업은 요리가 우리 삶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한 공감대에서 비롯됐다. 오은영 박사는 “아이와 함께 요리하면 다양한 식재료를 다루는 과정을 통해 아이의 오감을 자극하고 인내심과 집중력, 관찰력 등을 키울 수 있다”고 말하며 특별한 놀이를 찾는 것도 좋지만 일상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 자체가 좋은 놀이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샘표는 가족이 같이 요리하고 즐기는 식사의 가치를 알리는 ‘맛있는 추억’ 캠페인을 10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만들어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하는 방법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유할 계획이다. 3월 25일 ‘아이 오감발달 돕는 집콕놀이, 요리’ 영상을 시작으로, 4월 8일 ‘부모와 아이가 함께 요리하면 달라지는 것’, 4월 22일 ‘아이의 편식을 해결하는 법’도 추가로 공개한다.

샘표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요리하는 시간은 건강한 생활습관과 행복에 이르는 지름길이지만,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 거 같다”며 “아이와 부모는 물론 아이가 없는 시청자들에게도 큰 위로를 주는 ‘오은영의 버킷리스트’와의 협업으로 요리의 가치가 많은 공감을 얻고, 아이와 함께 요리하며 맛있는 추억을 만드는 가정이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누구나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조리 과정 및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새미네부엌’을 론칭, 절이는 과정 없이 10분 만에 김치를 만들 수 있는 김치양념, 전자레인지로 단 3분 만에 만드는 멸치볶음 소스 등 요리가 놀이처럼 즐거워지는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디아도라, 기아 타이거즈 공식 용품 후원 조인식 체결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가 프로야구 기아 타이거즈와 신규 공식 용품을 후원한다.

디아도라는 지난 2월 24일(목),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2022 공식 용품 후원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조인식에는 디아도라 고상현 상무와 기아 타이거즈 장정석 단장, 김선빈 주장, 나성범 선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22프로야구 시즌 계약기간 동안, 디아도라는 기아 타이거즈 선수들이 경기와 훈련 중에 착용할 유니폼, 언더셔츠, 트레이닝복, 점퍼 등 의류 일체와 모자, 양말, 벨트, 가방 등 액세서리 및 장비를 후원한다.

디아도라는 기아 타이거즈가 경기에 집중하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안정적인 용품 공급에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양사가 윈윈(Win-Win)하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공식용품 후원을 계기로 디아도라는 감도 높은 비주얼의 라이프스타일웨어로서 뿐 아니라 스포츠DNA를 지닌 브랜드로서의 입지도 돈독히 다져나간다는 포석이다.

조인식 현장에 디아도라 유니폼을 입고 참석한 주장 김선빈은 “정통 스포츠 브랜드로서 디아도라의 세계적 입지와 평판은 익히 잘 알고 있다”며, “2022 시즌을 디아도라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 새 유니폼을 입고 강한 집중력과 팀워크를 이루며 올 시즌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 고 말했다.

디아도라는 1948년 이탈리아 트레비소 지역에서 탄생한 글로벌 브랜드로서, 축구와 테니스, 러닝 등 스포츠에 헤리티지를 둔 브랜드이다. 마르코 판 바스턴(축구), 세바스찬 코(러닝), 비외른 보리(테니스) 등 전설적인 스포츠 스타가 사랑한 브랜드답게, 뛰어난 활동성에 기반을 둔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2022년도에는 누적매장 40개 매장운영과 연 매출 200억원을 목표로 한다.

디아도라 경영 전략 부문 총괄 고상현 상무는 “기아 타이거즈는 한국 프로야구 우승 전적을 가장 많이 지닌 저력 있는 구단으로, 디아도라를 입고 뛰는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기아 타이거즈 선수의 역동적인 플레이를 기대하며 야구 팬들과도 활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외식업계, 식재료비·배달비·최저시급 삼중'高'에… 온라인 서비스로 눈길

밀키트 온라인 판매 및 자사 앱 확대 등 ‘온라인’ 통해 어려움 극복 시도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소상공인의 시름이 깊어지는 가운데, 식재료비와 배달비, 최저시급의 연이은 인상으로 외식업계 자영업자는 그야말로 삼중 ‘고(高)’에 시달리고 있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최근 어쩔 수 없이 가격 인상을 단행하는 곳이 많아졌으나, 매출 하락 등 비용에 대한 걱정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비용 절감 및 수익 창출을 위한 돌파구로 온라인 서비스에 눈을 돌리고 있다.

■ ‘로컬 맛집’에서 전국구 맛집으로 ‘음식점 밀키트’

오더플러스는 식당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밀키트 출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음식점을 운영하는 자영업자가 매장의 메뉴를 직접 밀키트로 제조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제품의 기획 및 상품화를 돕는 서비스다.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판매해 수익 창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오더플러스는 온라인 밀키트 판매를 위한 스마트 스토어의 개설 대행부터 상세페이지 내 필요한 메뉴 사진·동영상 촬영 및 상세페이지 디자인까지 전 과정을 도우며, 어려움을 겪고 있을 자영업자를 위해 무이자 할부를 지원하기도 한다.

동네 주민에게 사랑받는 ‘로컬 맛집’의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해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자영업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 배달 플랫폼 수수료 절감 ‘자사 앱’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자사 앱을 활성화하며 가맹점의 배달 수수료 부담을 낮추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자사 앱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5천 원 할인 쿠폰 증정 또는 사이드 메뉴 치즈오븐스파게티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통신사와 카드사 등 제휴 할인을 통해 자사 앱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정규 고객 확보 ‘구독 서비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자사 온라인몰을 통해 ‘봄맞이 정기구독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기간 내 정기 구독 신청 고객에게는 기존 신청 시보다 더 큰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탐앤탐스몰 정기구독 서비스는 1주, 2주, 4주로 나눠 배송 주기를 설정할 수 있고, 이용 횟수 역시 4회, 8회, 12회로 설정 가능해 고객별 생활 패턴에 따라 편리하게 배송을 받을 수 있다. 정기적으로 구매를 반복해야 했던 불편함을 덜어주며 서비스 이용객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3.67 ▲0.25
코스닥 715.98 ▼1.79
코스피200 328.66 ▲0.3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5,449,000 ▲169,000
비트코인캐시 485,100 ▼3,700
이더리움 2,346,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3,310 0
리플 3,036 ▼2
이오스 938 ▼5
퀀텀 3,00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5,373,000 ▲59,000
이더리움 2,346,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300 ▼10
메탈 1,163 ▼1
리스크 754 ▼2
리플 3,035 ▼1
에이다 914 ▼2
스팀 20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5,430,000 ▲80,000
비트코인캐시 485,500 ▼2,800
이더리움 2,34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310 ▲20
리플 3,035 ▼2
퀀텀 2,999 0
이오타 24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