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BYC, 아린과 함께한 2022 SS 화보 공개 外

기사입력:2022-03-28 08:44: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BYC, 아린과 함께한 2022 SS 화보 공개

BYC(대표 김대환)는 전속모델 ‘오마이걸 아린’과 2022 SS(봄·여름)시즌 화보 촬영을 진행하고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2022 SS 화보는 햇볕이 따듯한 봄, 찰랑거리는 패브릭과 전속 모델 아린이 어우러져 편안한 분위기를 풍긴다. 화보 속 아린은 봄컬러를 닮은 화사한 미소를 짓기도 하고, 편안하고 여유 넘치는 포즈를 취하기도 했다. 아린 특유의 밝고 투한 이미지에는 한층 성숙함이 묻어 난다.
또한 BYC 2022 SS 화보는 차분하면서도 트렌디한 컬러감의 제품들이 눈에 띈다. 기능성 홈웨어 보디드라이는 일상복과 매치해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 쉽게 내놓았다. 집에서도 편안하고 스타일리쉬한 연출을 위한 파자마는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오마이걸 아린은 올해로 3년째 BYC 전속 모델로 발탁되어 이번 화보 촬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BYC 관계자는 “화사한 봄컬러를 입은 BYC 제품들과 아린의 케미를 엿볼 수 있는 화보를 준비했다”며, “이번 화보를 통해 편안하면서도 여유 넘치는 아린의 성숙한 모습을 다시 발견할 수 있다”고 전했다.


◆네파, 해태제과 ‘자유시간’과 이색 콜라보레이션 전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해태제과의 초코바 ‘자유시간’과 협업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자유로운 아웃도어 감성을 전하는 네파와 등산 필수 간식으로 각광 받는 해태제과의 자유시간은 ‘등산’과 ‘자유’라는 공통된 키워드 하에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한다.

네파는 ‘네파와 함께 자유시간’을 주제로 자유시간을 형상화한 캐릭터 ‘차유식’을 활용한 ‘등산 필수템’ 8종을 선보인다. ‘자유시간 등산 필수 키트템’은 등산에 최적화된 기능에 자유시간의 차유식 캐릭터 아트웍이 더해져 이색적인 재미를 제공한다. ▲반팔 라운드 티셔츠 ▲볼캡 ▲리버시블 버킷햇 ▲파우치 ▲보틀크로스백 ▲보냉백 ▲백팩 ▲와펜 세트 등 등산시 유용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메인 제품인 ‘자유시간 콜라보 반팔 라운드 티셔츠’는 차유식 캐릭터 아트웍을 위트있게 표현해 디자인적인 재미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트렌디한 루즈핏에 면과 폴리 원사를 혼방한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우수한 흡습속건 기능으로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가벼운 산행과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네파몰에서는 내달 27일까지 사은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네파 X 자유시간 콜라보레이션 스티커’를 전원 증정한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초코바 ‘미니 자유시간’을 증정한다. 사은품은 선착순 제공이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에는 행사가 자동 종료된다. 일부 네파 매장에서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이 제공된다.

네파 관계자는 “본격 아웃도어 시즌인 봄을 맞아 등산 간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초코바 자유시간과 함께 등산 필수템을 선보이게 됐다”며, “자유시간의 캐릭터 차유식과 네파가 만나 탄생한 아이템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칭따오X나라홈데코, ‘칭따오 침구 세트’ 출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홈데코 전문기업 나라홈데코와 함께 ‘칭따오 침구 세트’를 출시한다.

지난 21년 칭따오는 페이크 굿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칭대륙’(@tsingtalook)을 개설해 상상력을 발휘한 가상의 굿즈를 연이어 공개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번에 출시한 ‘칭따오 침구 세트’는 ‘칭대륙’에서 폭발적인 좋아요 수를 기록하며 ‘어디서 사느냐, ‘소장각’ 등의 댓글이 달린 페이크 굿즈를 실제 제품화한 특별 사례다. 이 과정 중에 칭따오는 나라홈데코와 협업하여 더욱 업그레이된 침구 6종을 선보였다.

칭따오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 동안 ‘칭따오엔 왕교자’, ‘칭따오 BIG 치킨도시락’, ‘칭따오X맵데이 쯔란오징어’ 등 식품업계부터 ‘칭따오X몬스터지 따오 볼캡과 마스크’, ‘칭따오X웹젠 프렌즈’ 등 골프, 게임 등 장르와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며 주류업계의 협업장인으로 불려왔다.

이번 ‘칭따오 침구 세트’는 칭따오의 상징 컬러인 그린과 레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베개 커버 3종, 차렵이불 2종을 비롯해 칭따오 맥주캔 500ml를 그대로 본뜬 롱필로우 1종까지 총 6가지로 제작되었다. 특히 ‘굿나잇(GOOD NIGHT)!’을 외치는 사랑스러운 칭따오의 마스코트 ‘따오’의 모습이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이번 협업은 소비 주체로 부상한 MZ(밀레니얼+Z)세대가 펀슈머(Fun+Consumer)라 불릴 만큼 이색적 경험과 재미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기인했다. 소비자의 즐겁고 유쾌한 일상 속에 함께 한다는 칭따오 브랜드의 철학과도 맞닿아 있다. 재미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다. 침구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나라홈데코와 협업함으로써 제품의 상품력과 품질도 확보하는 등 실용성도 높였다.

칭따오 관계자는 “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넷플족, 눕족, 홈술족 등 집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여가시간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었다. 위트를 더한 칭따오의 이색 굿즈와 함께라면 더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9.78 ▼21.79
코스닥 774.49 ▼4.69
코스피200 353.93 ▼2.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699,000 ▲144,000
비트코인캐시 464,300 ▲100
비트코인골드 32,700 ▼70
이더리움 3,525,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7,060 ▼40
리플 808 ▼4
이오스 704 0
퀀텀 3,495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592,000 ▲79,000
이더리움 3,521,000 0
이더리움클래식 27,050 ▼60
메탈 1,411 ▲3
리스크 1,240 ▼2
리플 807 ▼5
에이다 526 ▼1
스팀 25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645,000 ▲114,000
비트코인캐시 463,800 ▼1,100
비트코인골드 32,700 0
이더리움 3,522,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7,040 ▼30
리플 808 ▼5
퀀텀 3,500 0
이오타 187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