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윌라, ’색다르게 바라본 역사’ 주제로 테마전 오픈 外

기사입력:2022-03-28 15:01: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윌라, ’색다르게 바라본 역사’ 주제로 테마전 오픈

윌라가 국내를 포함, 급격하게 변하는 세계정세에 대한 청자들의 관심과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색다르게 바라본 역사>를 주제로 테마전을 열었다.
역사를 배우는 건 이전의 실수를 디딤돌 삼아 미래에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이다. 하지만 역사 공부를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이번 테마전은 오디오북을 통해 역사의 방대한 양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국사부터 세계사까지 기존과 다른 색다른 시선으로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놓은 작품들을 엄선했다.

이번에 마련한 테마전에는 어리석은 인간의 실수가 우리의 역사를 바꾼 것을 알 수 있는 <바보의 세계>, 근현대사에 발발한 크나큰 전쟁들을 영화 리뷰처럼 설명해주는 <썬킴의 거침없는 세계사>, 국내 최고 역사 전문 강사 최태성이 위인 아닌 민중의 시선으로 바라본 역사 <역사의 쓸모>, 과거에도 존재했던 일상과 생활사에 관해 다룬 <B급 한국사>, 음식과 연관 지어 역사를 바라본 <전쟁이 요리한 음식의 역사> 등 오디오북을 소개했다.

또한, 윌라 시그니처 작품으로 제작된 박경리의 대하소설 <토지>와 이문열의 <삼국지> 전편도 이번 역사 테마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윌라는 역사를 단순히 시간의 흐름 순으로 본 게 아닌 기존과 다른 시선으로 역사를 바라본 작품 중심으로 모았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최근 대통령 선거 이후 국내 정세는 물론 세계 정세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역사에 대한 관심은 우리가 앞으로 살아갈 미래를 전망할 수 있는 시야를 키우는 일”이라며 “이번 윌라 테마전에서 소개하는 오디오북을 통해 삶에 대한 통찰력을 길러 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윌라는 최신 베스트셀러 화이자 CEO의 성공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문샷>, 주목해야 하는 7가지 최첨단 IT 기술을 정리한 <세븐 테크>를 오디오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랜더스데이 면세 상륙 프로모션’ 실시

신세계면세점이 3월28일부터 4월8일까지 ‘랜더스데이 면세 상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랜더스데이는 야구단 ‘SSG 랜더스’의 창단을 기념해 신세계그룹 계열사들이 대대적으로 참여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이벤트다.
먼저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온라인몰에서는 선글라스, 모자, 운동복 등 야구 관람 시 필요한 패션 아이템부터 영양제까지 ‘야구팬 취향저격템’ 을 최대 50% 할인한다.

오프라인 매장 및 면세품 내수 판매몰 쓱스페셜에서는 스와로브스키, 판도라, 주대복 등 럭셔리 브랜드 봄∙여름 상품 및 ‘랜더스 우승 기원 럭키템’ 주얼리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인천 SSG랜더스 필드에서의 야구 관람 티켓을 포함한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랜더스데이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간 내 신세계면세점 공식 온라인몰에 로그인한 내국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0명에게는 ‘SSG 랜더스 야구 티켓 1매’와 함께 ‘BHC 치킨’, ‘이마트 트레이더스 3,000원권’ 등 경품 3종이 세트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랜더스데이 쿠폰팩에는 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썸머니 이벤트 1만원, 3만원권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신세계그룹 계열사에서 KB국민카드로 20만원 이상 쇼핑한 고객에게는 1만원 캐시백해 주는 이벤트도 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집콕 생활에 피로를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라며 “올해 한국 프로야구 정규 리그의 4월 개막을 앞두고 야구 관람 티켓과 야구장 대표 먹거리, 마트 할인 쿠폰을 담은 특별한 나들이 선물을 준비했으니, 고객들이 집콕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위버스, 하이브 최초 걸그룹 ‘르세라핌’ 커뮤니티 오픈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28일, 신인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르세라핌은 하이브 산하 레이블 쏘스뮤직이 선보이는 아티스트로, 하이브에서 데뷔하는 최초의 걸그룹이다. 르세라핌은 28일 자정 공식 SNS 계정에 공식 로고모션 필름을 공개하고 데뷔를 예고하며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로고모션 필름을 통해 공개된 팀명 'LE SSERAFIM(르세라핌)'은 ‘IM FEARLESS‘라는 문구를 애너그램(Anagram)화한 이름으로, 자신감 있고 당당한 모습의, 전에 없던 걸그룹 탄생을 기대하게 했다. 르세라핌의 로고모션은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공개 9시간만에 약 3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르세라핌은 정식 데뷔에 앞서 28일 오후 6시 위버스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오랫동안 하이브 첫 걸그룹의 데뷔를 기다려온 전 세계 팬들을 먼저 찾는다. 르세라핌의 위버스 커뮤니티에서는 데뷔 전까지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들이 공개되며 아티스트와 팬덤 간 긴밀한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또한, 위버스 회원만을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위버스는 현재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ENHYPEN, CL, 피원하모니, 위클리, 선미, 헨리, 드림캐쳐, 체리블렛, 그레이시 에이브럼스, 뉴 호프 클럽, 알렉산더23, 미래소년, 트레저, 레떼아모르, 제레미 주커, 프리티머치, 우아!, 맥스, 에버글로우, FT아일랜드, 아이콘, 저스트비, 매드몬스터, 블랙핑크, 스테이씨, 릴허디, 퍼플키스, 프로미스나인, 일본 걸그룹 서바이벌 ‘Who is Princess?’, 위너, 원어스, 라비, 김준수, 베리베리, 업텐션, 이진혁, XG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과 오디션 프로그램의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No. 1 팬 플랫폼’으로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804.31 ▲6.49
코스닥 847.15 ▲6.71
코스피200 384.3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651,000 ▲163,000
비트코인캐시 545,000 0
비트코인골드 35,020 ▼80
이더리움 4,862,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3,190 ▼10
리플 672 ▼1
이오스 812 ▼1
퀀텀 3,639 ▲3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700,000 ▲126,000
이더리움 4,870,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3,190 ▼10
메탈 1,588 ▼12
리스크 1,442 ▲6
리플 673 ▼0
에이다 569 ▲4
스팀 27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633,000 ▲178,000
비트코인캐시 545,000 ▲2,500
비트코인골드 35,300 0
이더리움 4,866,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3,190 ▼50
리플 672 ▼1
퀀텀 3,597 0
이오타 23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