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KFC, 4월 1일은 치킨 1+1 ‘올데이 치킨나이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2-03-31 16:14: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 KFC, 4월 1일은 치킨 1+1 ‘올데이 치킨나이트’ 진행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4월 1일, 단 하루 동안 하루 종일 치킨을 1+1으로 제공하는 ‘매월 1일의 행복,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진행한다.

한 달에 한 번,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진행하는 올데이 치킨나이트는 매일 오후 9시 이후 진행하는 ‘치킨 나이트’를 온종일로 확대한 프로모션이다.
매장 주문을 비롯해 KFC 공식앱의 징거벨오더, 딜리버리를 통해 치킨 메뉴 주문 시, 1+1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징거벨오더는 주문 시 거리와 지역에 상관없이 원하는 매장과 방문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KFC는 이 날 하루 동안, 대표 메뉴인 ‘핫크리스피치킨’과 ‘오리지널치킨’부터 최근 재출시한 ‘치르르치킨’과 ‘치르르블랙라벨치킨’ 등 다양한 치킨 메뉴를 1+1으로 제공한다.

KFC 관계자는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진행하는 하루 만큼은 KFC의 다양한 치킨 메뉴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높은 편”이라며 ”특히 이번 올데이 치킨나이트는 금요일과 맞물려 저녁 시간대 이후로 많은 이용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더핑크퐁컴퍼니, 美 타임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선정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TIME100 Most Influential Companies)’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디지털 플랫폼 시장 변화에 빠르게 발맞춰 콘텐츠 산업을 개척해온 성과를 인정받아, 세계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세계 각지의 에디터와 특파원,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후보를 추천받아 기업 명단을 발표하며, 올해 해외 기업으로는 구글, 디즈니, 넷플릭스 등과 함께, 한국 기업으로는 하이브와 나란히 등재됐다.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 아기상어가 지닌 막강한 IP 파워를 기반으로 유튜브, 영화 및 애니메이션, 음원, 공연, 게임 사업까지 사업 영역을 전방위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대표 콘텐츠인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은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넘어 100억뷰를 달성했으며, ‘핑크퐁’ 유튜브 영어 채널은 구독자수 5000만명을 확보했다.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애니메이션 영화는 18개국 넷플릭스에서 10위권을 기록했으며, ‘베이비샤크 빅 쇼’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미국 방영 첫날 시청률 1위, 누적 시청자 2,600만명을 기록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신규 IP’, ‘신기술’을 키워드로 한 사업 전략 또한 주목받았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중국 상하이, 홍콩에 이어 싱가포르에 4번째 해외 법인을 설립해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1020세대, 가족 고객을 타겟한 차세대 IP를 개발하고, 웹툰 및 웹소설 플랫폼, 메타버스, NFT(대체불가능토큰) 기술을 활용한 협업 사례도 늘려가는 등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

타임은 “코로나19라는 팬데믹 상황에서 더핑크퐁컴퍼니는 콘텐츠 업계 리더로서 혁신을 보여줬으며, 핑크퐁 아기상어는 귀에 맴도는 음악을 넘어 하나의 문화적 신드롬이 됐다”며 “앞으로도 더핑크퐁컴퍼니는 다양한 파트너사와 함께 신규 라인업을 선보이고 온오프라인 사업 영역을 확장해나갈 것으로 기대돼 향후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고 평가했다.
더핑크퐁컴퍼니 김민석 대표는 “2010년 설립된 이래, 핑크퐁과 아기상어 IP로 전 세계 콘텐츠 시장에 쓴 신기록에 이어, 올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선정된 점이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더핑크퐁컴퍼니는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국경과 플랫폼, 업종을 넘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마리오아울렛, “코로나 조기 종식을 위한 식사문화 개선 캠페인” 진행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정통 패션아울렛 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에서 4월 1일부터 코로나 조기 종식을 위해 코로나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최근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의 식사문화 중 반찬 또는 국 등 한 음식을 다수의 사람이 같이 떠먹는 식습관을 통해 코로나 19 등 전염병 확산의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우려가 있다.

마리오아울렛은 이 캠페인을 통해 한그릇에 나온 음식은 개별식기에 덜어먹고, 식기류와 술잔 등은 돌려 쓰지 말고 개인별로 사용하여 하루도 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전국민의 일상 생활 회복과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에 일조 하고자 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하였다.

마리오아울렛은 우선 1관 정문에 대형 현수막을 게첨하여 유동인구와 교통량이 많은 마리오사거리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시작하며 향후 캠페인을 적극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마리오아울렛 관계자는 “식사문화를 바꾸면 세계 최고 수준의 국민 건강을 유지하는 대한민국이 될수 있다” 라며 “코로나 19 조기 종식과 국민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바람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마리오아울렛이 되기 위해 공익 캠페인을 진행한다” 라고 취지를 설명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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