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LF 헤지스, ‘미미’와 협업한 ‘Y2K 감성 결정체’ 캡슐 컬렉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04 12:53: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LF 헤지스, ‘미미’와 협업한 ‘Y2K 감성 결정체’ 캡슐 컬렉션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한국 토종 인형 브랜드 미미와 협업한 한정판 캡슐 컬렉션을 4일 출시한다.
2000년대를 주름잡던 ‘Y2K 패션’이 급부상한 가운데 헤지스가 패션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토종 인형 브랜드 미미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Y2K 열풍을 타고 당시의 상징적인 아이템에 대한 ‘Gen-Z’ 소비자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전하고 미미와 동시대를 살아온 소비자들에게는 추억 속 그 시절의 감성을 한껏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했다.

완구 회사 ‘미미월드’의 대표 브랜드인 ‘미미’는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의 패션 인형으로, 밀레니얼 세대라면 누구나 접해봤을 만큼 친숙한 인지도를 갖고 있다. 헤지스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미미의 옷장에서 현실로 나온 듯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해당 캡슐 컬렉션을 그대로 입은 헤지스만의 한정판 미미 인형도 함께 발매한다.

캡슐 컬렉션은 총 10여 종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벨루아 소재의 트랙슈트 셋업과 미니스커트가 주력 제품으로, 2000년대 초반 패리스 힐튼, 브리트니 스피어스 등 당대 해외 팝스타들이 즐겨 입던 벨루아 소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하이틴 감성의 체크 치마바지, 취향에 따라 연출이 가능한 사이드 타이 탱크탑, 스포티한 감성의 베이비 티, 전면 로고 패턴의 크롭탑 등 Y2K 패션 트렌드를 담은 아이템들이 준비됐다.

이와 함께, 헤지스는 미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캡슐 컬렉션을 착용한 미미 최초의 3D 티저 영상 등 기술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11일까지 헤지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체험 가능한 미미 테마의 셀카 전용 AR 필터 2종을 공개하고, 업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2일까지 ‘헤지스닷컴’에서는 2000년대 과거의 자신에게 추억의 메시지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헤지스 콜라보레이션 미미 인형과 네이버페이 5천원 권을 증정한다.
LF 패션e-커머스 사업부장 정지현 상무는 “미미는 올해 40주년을 맞은 한국의 토종 인형 브랜드로 여러 세대를 거쳐 폭넓게 사랑받고 있다는 점에서 헤지스와 공통분모가 있다”라며, “이종 업종간의 경계를 뛰어넘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추억과 신선함을 동시에 전하고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헤지스와 미미 콜라보레이션은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와 인형 브랜드간의 이색적인 만남으로 론칭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았다. 캡슐 컬렉션의 공식 론칭을 한 주 앞두고 브랜드 공식몰 ‘헤지스닷컴’을 통해 진행한 사전 알림 이벤트에서는 약 3,000여 명이 신청을 마쳤으며, 미미가 헤지스 캡슐 컬렉션을 착용한 모습을 담은 3D 티저 영상은 일주일 만에 조회수 5만여 회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헤지스와 미미의 캡슐 컬렉션 및 인형은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며, 온라인은 ‘헤지스닷컴’에서, 오프라인으로는 헤지스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H’와 압구정에 위치한 LF의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라움 이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는 4월 22일부터 5월 8일까지는 여의도 ‘더현대서울’ 3층에 캡슐 컬렉션을 소개하는 팝업스토어와 포토존을 마련해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캡슐컬렉션 및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헤지스닷컴 및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소유’ 조각투자 서비스 최초로 오픈뱅킹 서비스 도입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대표 허세영)이 업계 최초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오픈뱅킹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모든 은행의 계좌 조회, 결제, 송금 등을 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로, 사용자는 '소유' 서비스 이용 시 자신이 원하는 은행에서 예치금을 입금/출금할 수 있다. 오픈뱅킹 도입은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손쉽게 '소유' 앱을 이용하며 부동산 수익증권을 청약하고 거래할 수 있게 돕는다.

런칭 초기 단계의 핀테크 서비스에 오픈뱅킹이 빠르게 도입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사례다. 소유는 국내 조각투자 서비스 중 전자증권 제도를 제일 먼저 차용해 공신력을 높인 것에 이어 오픈뱅킹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을 확보했다. 현재 조각투자 서비스 중에서 오픈뱅킹을 제공하는 업체는 ‘소유’가 유일하다.

‘소유’ 운영사 루센트블록 허세영 대표는 “사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소비자를 보호하는 제도적 절차를 정비한 '소유'가 이번에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최초로 도입하며 고객의 편의성까지 고려했다”며 “항상 고객의 편의를 고려하고, 사용자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유’는 일반인의 접근이 어려웠던 고가의 상업용 부동산을 수익증권화해 주식처럼 사고 팔 수 있는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다. 투자규모가 크고 현금화가 느려 개인 투자자의 시장 참여가 쉽지 않은 상업용 부동산을 소액으로 투자해 빠른 거래로 유동성을 높인 조각투자 서비스다. 지난 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었으며, 4월 중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더보이즈, 와릿이즌(What it isNt) 모델로 발탁

비케이브(대표 윤형석)가 전개하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와릿이즌 (What it isNt)’이 그룹 더보이즈를 브랜드 공식 모델로 선정, 첫 번째 화보를 공개했다.

올해 브랜드명을 새롭게 리뉴얼하며 오프라인 유통망까지 확장세에 나선 와릿이즌은 “더보이즈만의 개성과 밝은 무드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에 부합하여 모델로 선정했다.

위트 있는 컬렉션으로 매 시즌 MZ 세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와릿이즌과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더보이즈의 긍정적인 시너지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화보 속 더보이즈의 멤버 영훈, 주연, 현재, 상연, 선우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사인 로고’와 ‘엔젤 로고 그래픽 티셔츠 뿐만 아니라

올여름 새롭게 선보이는 위트 넘치는 신규 그래픽 티셔츠도 착용. 브랜드 특유의 스트리트 한 무드와 스케이트보드의 시초인 서핑 컬처 분위기를 연출하며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줬다.

와릿이즌과 더보이즈가 함께한 이번 화보는 오는 4일 티저 선공개, 11일부터 와릿이즌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무신사 등에 공개될 예정이다.

화보 공개를 기념하여 포토카드, 포스터 뿐만 아니라 더보이즈 멤버 착용 제품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와릿이즌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더보이즈의 다른 멤버 케빈, 제이콥, 뉴, 큐, 주학년과 함께 진행한 와릿이즌의 썸머 두 번째 화보는 오는 4월 말 공개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를 모아봐도 좋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44.28 ▼31.22
코스닥 706.59 ▼18.69
코스피200 342.37 ▼3.5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73,824,000 ▲598,000
비트코인캐시 410,700 ▲3,000
비트코인골드 27,480 ▲40
이더리움 3,088,000 ▲28,000
이더리움클래식 24,100 ▲10
리플 713 ▲3
이오스 633 ▲6
퀀텀 2,905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73,809,000 ▲532,000
이더리움 3,092,000 ▲28,000
이더리움클래식 24,080 0
메탈 1,142 ▲14
리스크 1,033 ▲8
리플 714 ▲3
에이다 460 ▲5
스팀 215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72,953,000 ▼518,000
비트코인캐시 408,000 ▼1,400
비트코인골드 27,520 0
이더리움 3,050,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24,020 0
리플 710 ▼3
퀀텀 2,890 0
이오타 163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