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스쿨푸드, 봄 신메뉴 ‘불맛 중화비빔밥’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05 11:47: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쿨푸드, 봄 신메뉴 ‘불맛 중화비빔밥’ 출시

스쿨푸드(대표 이양열)가 중식 마니아를 위한 봄 신메뉴 ‘불맛 중화비빔밥’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불맛 중화비빔밥’은 흰 밥 위에 매콤하게 볶은 해산물과 돼지고기가 조화를 이뤄 풍미 가득한 불맛을 극대화한 메뉴다. 특히 반숙으로 올라간 계란후라이와 비빔밥을 섞어 먹으면 퀄리티 높은 중화요리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스쿨푸드는 작년부터 고급스러운 중화요리로 중식 마니아를 공략하고 있다. 지난 10월 선보인 ‘중화풍 잡채밥’은 불맛을 그대로 살린 메뉴로, 맵지 않은 담백한 매력의 계란볶음밥 위에 달짝지근한 간장 양념으로 볶은 당면과 채소가 어우러져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자사만의 특색 있는 중화요리를 선보이기 위해 오랜 연구 끝에 이번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의 입맛을 가진 소비자들을 위해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이색 요리 개발에 힘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쿨푸드의 봄 신메뉴 ‘불맛 중화비빔밥’은 스쿨푸드 일부 매장과 스쿨푸드 딜리버리 일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국 프리미엄 스킨케어브랜드 엘레미스(ELEMIS) 공병 재활용 ‘그린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 그룹에서 인수한 영국 프리미엄스킨케어 브랜드인 엘레미스(ELEMIS)가 4월부터 다 쓴화장품 공병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반납하는 ‘그린 리사이클 캠페인’을진행한다.

엘레미스의 공병 재활용 ‘그린 리사이클 캠페인’은‘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 공병 리사이클링을 통해 아름다움을우리의 지구에게 돌려주세요!’ 라는 슬로건 아래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 기업인 테라사이클과의 협업으로진행된다. 다 쓴 엘레미스 제품의 공병을 잠실 롯데월드 몰 1층에위치한 엘레미스 부티크로 가져와 반납하면 해당 공병은 테라사이클을 통해 재활용된다. 공병을 재활용할수 있도록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다음 구매 시 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이 재활용 생활화에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한편, 엘레미스는 2025년까지 100% 재활용이 가능한 지속 가능한 패키지 생산과 생산 과정의 탄소 배출량 감소시켜 탄소 중립(CO2 Net zero)를 통한 기후 변화 완화를 약속하며 지속 가능성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엘레미스는 ‘먹는 것뿐 만아니라 매일 바르는 화장품까지 건강할 수 없을까?’라는 생각으로 비건 프렌들리 라인인 ‘슈퍼푸드’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슈퍼푸드에서 추출한 에센셜 성분과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으로 피부와 환경이 모두 건강한 스킨케어가 가능하도록 클렌징 버터부터 오일, 크림 그리고 마스크 등 폭 넓은 카테고리의 스킨케어를 제안한다.

◆자율주행 트럭 스타트업 마스오토, 테슬라·맥킨지 출신 전문경영인 김용수 COO 영입

자율주행 트럭 스타트업 ㈜마스오토(Mars Auto, 대표 박일수)는 본격적인 기술 상용화와 사업화 추진을 위해 테슬라코리아, 맥킨지앤드컴퍼니 출신의 전문경영인 김용수 COO(Chief Operating Officer, 부대표)를 신규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김용수 부대표는 10년 이상 글로벌 경영컨설팅 회사와 사모투자펀드 운용사 등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마스오토의 사업 확대, 투자 유치 및 중장기 전략 구축 등 운영 전반을 총괄할 예정이다.



이번에 마스오토에 합류한 김용수 부대표는 글로벌 경영컨설팅 회사인 맥킨지앤드컴퍼니와 테슬라코리아, 글로벌 사모투자펀드 운용사 KKR을 거친 전문경영인이다. 특히 2017년 테슬라의 한국 진출시 초창기 멤버로 활약하며 자동차 산업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보유하게 되었고 KKR에서 글로벌 자동차 부품회사인 LS오토모티브, KCF테크놀로지(현 SK넥실리스), 현대글로벌서비스, 에코비트 등 신규 투자 및 밸류 크리에이션 업무 등을 담당했다.



마스오토는 김 부대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물류회사와의 업무 제휴, 해외 진출을 위한 조직 및 인력 확충 등을 통해 자율주행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본격 도약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조만간 티맵모빌리티, 현대자동차 출신 인재들도 추가로 영입해 사업팀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내 유일의 자율주행 트럭 스타트업으로 화물 운송용 트럭을 위한 인공지능(AI)기반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마스오토는 최근 실리콘밸리 기반 VC인 GFT Ventures와 미래에셋벤처투자, 센트랄(CTR) 등으로부터 약 15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고가의 장비 없이 카메라 기반의 머신러닝 모델을 활용해 스스로 학습하고 발전하는 자율주행 트럭을 구현하는 것이 마스오토의 핵심 기술이다. KAIST 전산학과 출신 선후배 2명이 2017년 10월 공동 창업한 이후, 창업 2년만에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 트럭 시험주행에 성공했고 카메라와 소형 컴퓨터 등을 단 트럭으로 운전자 개입 없이 서울~부산 구간 고속도로를 5시간 30분 동안 완전 자율주행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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