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아파트멘터리, 신세계百 강남점 타월 ‘그란’ 팝업 매장 운영 外

기사입력:2022-04-07 13:25: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파트멘터리, 신세계百 강남점 타월 ‘그란’ 팝업 매장 운영

아파트멘터리가 자체 제작한 타월 브랜드 ‘그란(THE GRANN)’이 하얏트(서울)·아난티 코브(부산)의 성공적 런칭에 이어 4월 한 달 간 신세계百 강남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국내 명품 리빙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호텔부터 백화점까지 러브콜이 쇄도한 결과다.

‘그란(THE GRANN)’은 6성급 호텔 타월을 만들어온 독일 제조사와 함께 출시한 제품으로 피부가 민감한 영유아가 사용해도 안전할 만큼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국제 환경 규격인 ‘외코텍스 스탠다드100’과 ‘MADE IN GREEN’ 기준에 따른 생산 및 독일 데크라의 ‘ISO 9001’ 품질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라이프스타일 변화 및 고객 입소문에 힘입어 ‘그란(THE GRANN)’은 최근 3년간 매 년 250%의 매출 성장세를 보여 왔다. 호텔에서 휴가를 즐기는 호캉스가 인기를 끌며 호텔 타월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홈퍼니싱 분야의 중요성이 커지며 고급 리빙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까닭이다.

아파트멘터리 최고제품책임자 황은미 본부장은 “지금까지 리빙 시장은 고가의 수입 브랜드 중심인 오프라인과 가격으로 승부를 보는 온라인 제품으로 나뉘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소비자의 인식이 고도화 되며 디자인과 품질, 브랜드까지 모든 요소를 고려하는 구매 패턴으로 바뀌었다. ‘그란(THE GRANN)’을 소비자부터 판매자까지 앞 다퉈 찾는 이유다.”라고 밝혔다.

이번 신세계百 강남점에서는 팝업 스토어 오픈 기념으로 4월 생일자 대상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체커보드 타월 2종 신제품을 단독 판매하며, 4월 8일부터 3일간 4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핸드 타월을 증정하기도 한다. ‘그란(THE GRANN)’ 제품은 아파트멘터리의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플랫폼 ‘스톨리(STOLY)’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20주년 기념 봄 신제품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와 손잡고 봄 시즌 신제품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는 올해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아 연중 지속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그 중 봄과 가을은 더 특별한 제품들로 고객들을 만난다. 이번 제품은 그 첫 번째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프렌치 감성의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와의 협업 제품으로 출시된다.

먼저 신메뉴는 싱그러운 봄의 감성과 잘 어울리면서, 고객들에게도 꾸준히 사랑받아온 ‘요거트’를 새롭게 활용하여 20주년 컨셉을 담아 고품질의 메뉴들로 구성했다. 봄에 어울리는 산뜻한 색감과 맛, 식감으로 봄의 계절감을 충만하게 담아내고 제품 주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케이크와 디저트에는 투썸에서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요거트 생크림’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그릭요거트’ 플레이버를 활용했다. 이번 시즌 메인 제품인 △블라썸 그릭요거트 무스는 상큼 달콤한 그릭요거트 무스에 파인애플 과육과 은은한 코코넛 향을 더하고 반짝이는 화사한 색감의 글라사주 무스케이크를 올린 투썸플레이스 20주년 기념 스페셜 케이크다. 2단 케이크 형태로 볼륨감 있고 화려한 비주얼은 물론, 마르디 메크르디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플라워 패턴의 케이크 데코레이션과 전용 받침,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디저트인 ‘떠먹는 케이크' 시리즈의 신제품도 선보인다. △떠먹는 파인코코 요거트 생크림은 진한 그릭요거트 무스와 부드러운 요거트 생크림 조합에 파인코코 플레이버를 더한 새콤달콤한 맛의 디저트로, 아메리카노와 페어링해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오는 6월까지 봄 시즌 한정 메뉴로 만나볼 수 있다.

음료 신제품인 △블루밍 요거트 피치 프라페는 상큼한 요거트에 달콤한 복숭아 프라페를 더해 봄에서 여름으로 이어지는 계절감을 나타내는 상큼한 풍미와 화사한 색감이 특징이다. △레몬 블루밍 티는 레몬과 은은한 캐모마일 티를 블렌딩한 티(TEA) 베리에이션 메뉴로, 마르디 메크르디의 무드에서 영감을 받아 꽃이 피어나는 싱그러운 봄의 무드를 그대로 담았다.

투썸플레이스는 이와 함께 스무 살 투썸이 선사하는 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투썸X마르디 기획 MD상품 5종도 선보인다. 마르디의 시그니처 플라워 패턴이 화사하고 고급스럽게 디자인된 카페 용품 4종은 물론 봄의 감성으로 홈 스타일링하기 좋은 '리빙러그’도 출시된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브랜드 20주년을 맞아 투썸을 사랑해 주신 고객들께 투썸만의 시즌 메뉴를 선보이게 돼 감사한 마음이다. 이번 신제품들과 함께 일상에서 봄이라는 계절이 주는 행복감과 설렘을 가득 느껴보시길 바란다”라며, “올해는 브랜드 런칭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제품과 고객과 함께하는 마케팅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고객분들의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투썸플레이스의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매장 및 투썸하트 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장별로 제품 판매 여부와 보유 현황이 상이하니 방문 전 먼저 확인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생활맥주, ‘초신선 한정맥주’ 하루만에 전량 매진. .”한정맥주 매진 행렬”

수제맥주 전문브랜드 생활맥주의 ‘초신선 한정맥주’ 프로젝트로 진행되고 있는 브루원 브루어리의 ‘노이어’가 캔으로도 출시되어 예약판매 하루만에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

생활맥주 매월 초 ‘초신선 한정맥주’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초신선 한정맥주는 양조장에서 갓 생산된 수제맥주를 매장으로 직배송해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생산 후 매장 판매까지 단 하루의 시간이 소요되어 양조장에서 갓 만든 수제맥주를 바로 마시는 듯한 신선함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초신선 한정맥주는 이러한 신선함을 살리기 위해 매월 한정수량 판매된다. 지난 5회차를 진행하는 동안 평균 3일만에 7일분량의 맥주가 전량 매진되며 맥주 비수기와 관계없는 인기를 끌었다.

생활맥주는 기간내 매장에 방문해 초신선 한정맥주를 즐기지 못하는 소비자를 위해 이번 6회차엔 캔맥주를 함께 생산했다. 마찬가지로 한정수량 제작되어 지난 4월 4일 온라인 사전예약을 오픈한지 단 하루만에 품절을 기록해 초신선 한정맥주의 매진행렬을 이었다.

초신선 한정맥주의 4월 맥주는 헤이지PA 스타일의 ‘노이어’로 시트러스 함이 돋보이는 시트라, 트라이얼블랜드, 심코 크라이홉을 블렌딩하여 다양한 홉향이 주는 상큼함을 즐길 수 있으며, 생활맥주 주요 9개 매장에서 4월 7일부터 판매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3.42 ▲13.01
코스닥 717.77 ▲6.02
코스피200 328.35 ▲2.0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517,000 ▲67,000
비트코인캐시 489,100 ▼2,300
이더리움 2,308,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2,800 ▲170
리플 3,002 ▲3
이오스 909 ▲2
퀀텀 3,105 ▼3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571,000 ▲85,000
이더리움 2,306,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770 ▲100
메탈 1,204 ▼2
리스크 755 ▼6
리플 3,001 ▲2
에이다 917 ▲5
스팀 220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63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489,000 ▼2,500
이더리움 2,30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2,790 ▲170
리플 3,003 ▲4
퀀텀 3,102 ▲35
이오타 233 0
ad